강원도를 방문하는 관광객들에게 여행정보, 맛집, 숙박, 강원길, 전통시장, 농촌체험, 축제공연, 문화유산, 특산품, 레포츠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 ‘토스트(TOaST, Tour&Story)’가 지역 주민들은 물론 강원도 여행객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Tour&Story’라는 컨셉으로 개발된 서비스 토스트는 스토리텔링 콘텐츠로, 누구나 쉽고 재미있게 접근 가능하다는 강점으로 눈길을 끈다.
특히 파노라마와 현판인식, 증강현실을 이용한 ‘강원여행 도우미’, 사용자가 직접 조합하고 저장해 스스로 여행 루트를 짤 수 있는 ‘강원여행 플래너’, 이용자들의 편리함을 위한 ‘소셜로그인 서비스’, 여행의 재미 요소를 추가할 수 있는 ‘NFC 여행스탬프 기능’ 등은 사용자들로부터 호평을 얻고 있다.
2012년 개발된 강원도 여행정보 서비스 토스트는 지난 2월 16일, 기능 업그레이드로 새롭게 오픈을 마치고 론칭을 기념한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이벤트 기간 내에 강원도 여행기를 토스트 앨범에 업로드해 응모하는 이벤트와 신규 기능인 ‘강원여행플래너’를 이용해 자신만의 강원여행 추천코스를 완성해 저장하는 이벤트를 비롯해 강원도 관광명소 총 9곳 중 세 곳 이상의 스탬프를 모으는 이벤트 등은 앱을 이용하는 고객들이 더욱 흥미로운 여행을 할 수 있도록 돕는다.
강원여행 서비스 토스트는 구글플레이스토어, 애플앱스토어에서 검색/다운로드할 수 있으며, 웹(www.toast.or.kr), 모바일 웹(www.toast.or.kr/mobile)에서 접속이 가능하다.
온라인뉴스팀 on-news@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