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사 새집증후군 해결하는 공기청정기, 美판매역사만 20년?

공기청정기 수입업체 천년넷은 새집증후군 시공업체 장비로 사용이 되고 있는 빅메이트 공기청정기 이벤트를 진행하면서 겨울철 황사로 인한 호흡기질환 방지에 적극 나선다. 1,000만개가 넘는 방대한 양의 음이온은 전용 측정기가 없으면 헤아릴 수 없을 정도. 게다가 강력한 소독멸균 기능인 오존산화법 시스템을 탑재하고 있기 때문에 새집증후군 시공업체에서 시공장비로 채택한 공기살균기다.

▲ ‘빅메이트’는 국가별로 다양한 브랜드로 유통이 되고 있다. <사진출처: 천년넷>
▲ ‘빅메이트’는 국가별로 다양한 브랜드로 유통이 되고 있다. <사진출처: 천년넷>

◇ 빅메이트 역사가 복잡한 이유, 성능 때문? = 빅메이트(BIG MATE)는 천년넷에서 2010년부터 직수입을 했다. 미국에서의 브랜드는 후레시에어(Fresh Air). Bill Coverse에 의해 설립된 알파인테크놀로지(Alpine Technologies)에서 자연계 공기정화 시스템을 그대로 적용해 실내의 공기를 신선하게 바꿔주는 리빙에어(Living Air) 개발에 성공하면서 1996년 기록적인 빅히트를 일궈낸 공기청정기다. 한 때 미국 및 북미시장에서 80% 점유율을 차지하면서 1위를 한 적도 있다.

해당 ‘알파인테크놀로지’에서 만든 제품이 美알파인 공기청정기였다. 10년 이전에는 美NASA 인증 우주재단 회원사인 EcoQuest社로 납품이 되었고 중국으로 공장을 세팅하기도 했다. 당시 중국 공장으로의 기술이전 과정은 많은 실패와 성공이 교차하는 시간이 되었지만 결국 기술이전을 받은 제조공장 입장에서는 큰 복덩이를 잡은 것과 마찬가지. 현재는 국가별로 다양한 브랜드로 수출을 하고 있다.

해당 성능을 가진 공기청정기는 미국에서는 네트워크마케팅 회사인 Vollara社에서 유통하고 있다. 미국은 워낙 땅의 면적이 넓다보니 다단계 판매는 일상화 되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그 넓은 땅에 판매 대리점을 하나하나 개설하는 것보다 다단계 방식의 인적 판매가 물류비용 및 유통단계를 줄일 수 있기 때문이다. 현재 이 제품은 중국 공장에서 미국, 일본, 한국, 중국, 홍콩, 동남아, 그리고 중동에까지 수출이 되면서 글로벌 공기청정기가 되었다.

천년넷 직수입 차량용공기청정기 ‘AUTO MATE’는 오토메이트 단어가 고유명사와 같아서 특허청으로부터 식별력이 없다는 이유로 상표등록이 거절되었다. 이와 같이 상표등록이 되지 않거나 거절이 된 상표는 제3자가 카피를 해서 모사품을 만들던 짝퉁을 만들던 법적으로 자유롭다. 결국 제품은 1가지라고 해도 브랜드로 여러 상품이 존재하게 되는 셈이다.

◇ 곰팡이 새집증후군 잡는 빅메이트, 시공업체 장비로 ‘채택’ = 한국에서는 빅메이트 또는 다른 브랜드로 수입돼 유통이 되고 있는데 빅메이트는 천년넷에서 ‘BIG MATE’로 상표등록을 한 브랜드라는 것. 천년넷은 제조사 직거래로 저렴하게 수입을 함으로써 판매가격 또한 가격을 낮췄다. 일본에서는 외형 금형을 새롭게 제작해서 다른 외관과 다른 브랜드로 유통이 되고 있다.

▲ G20 서울정상회담에서 사용한 공기살균기 ‘BIG MATE’ <사진출처: 천년넷>
▲ G20 서울정상회담에서 사용한 공기살균기 ‘BIG MATE’ <사진출처: 천년넷>

빅메이트는 G20 정상회의에서도 사용된 공기청정기다. 최근에서는 케어렉스와 같은 곰팡이 전문업체에서 새집증후군과 곰팡이 시공을 위한 장비로 채택을 했다. 일반 가정집이 아닌 시공업체가 공기청정기를 곰팡이제거를 위해 사용을 한다니 다소 놀랍다. 사람들이 많이 일하는 공간인 사무실 공기청정기로도 유명하다.

3~4월은 겨울철 결로현상으로 발생하는 곰팡이와의 전쟁을 선포하는 계절이다. 집안 곳곳에 생기는 베란다곰팡이, 욕실곰팡이, 타일 줄눈곰팡이, 옷장곰팡이, 그리고 가장 골칫거리가 되는 벽면곰팡이 벽지곰팡이 등 주부들은 매년 곰팡이와의 전쟁을 해야 한다.

이 지겨운 곰팡이제거를 위해 빅메이트 공기살균기가 필요한 이유다. 곰팡이 청소업체에서도 사용을 하고 있는 장비라고 하니 믿음이 간다. 빅메이트는 서울 G20 정상회의 만찬장 공기정화장치로 채택되어 사용되었을 정도로 성능 검증은 이미 끝났다.

무게는 약 6.1Kg. 정화면적은 12단계 살균모드(Purifier) 조절에 의한 84평(25㎡~279㎡)으로 넓은 게 장점이다. 2시간~8시간까지 2시간 단위로 설정할 수 있는 Away 살균⋅소독 모드는 새집증후군⋅곰팡이 청소용역 시공업체에서 활용하고 있는 오존산화법(ozonization process, 酸化法) 시스템이다.

월 유지비용은 1~2,000원 정도로 전기요금 걱정이 없고 크기가 30x23x30cm 이동 설치할 수 있는 미니공기청정기라고 할 수 있다. 사무실 및 화장실, 자동차 등을 언제든지 소독⋅멸균할 수 있다. 특히 호흡기질환자 또는 비염으로 고생하는 분들은 재채기가 줄어드는 경험을 즉시 할 수 있다.

현재 빅메이트는 천년넷 웰피아닷컴(www.welpia.com)에서 차량용공기청정기 오토메이트(AS1250K), 휴대용공기청정기 미니메이트(AS150MM), 알파인공기청정기 내추럴에어(NA50i) 무료증정과 KF94 파인텍 황사마스크 특가 이벤트를 행사 중이다.

▶ ‘빅메이트 공기살균기’ 자세히 알아보기

온라인뉴스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