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파워 브랜드 기능성 화장품 부문에 네이쳐앤바이오(황광석 대표)의 피에라가 선정됐다. 2015년 파워 브랜드(2015 Power Brand)는 코스인코리아닷컴이 부문별로 올 한해 영향력을 미치며 성장할 것으로 전망되는 브랜드를 선정한 것이다. 피에라는 네이처앤바이오에서 ‘산양유 터치 드롭 크림’을 개발하면서 새로 개발한 브랜드다. 스페인어로 열정과 열망을 뜻하는 피에라(FIERA)는 그뜻 외에 Final(마지막, 궁극)+Era(시대)의 합성어로 ‘아름다움으로 가는 궁극의 브랜드’라는 뜻 또한 포함하고 있다.
피에라의 첫 작품은 청정지역 뉴질랜드 산양유를 함유한 ‘산양유 터치 드롭 크림’이다. 뉴질랜드의 산양 젖이 50,000ppm이 함유돼 있고 주름개선과 미백효과가 있는 2중 기능성 화장품이다. 지난 2014년 11월 중국에 먼저 수출해 매월 수 만개가 팔리고 있을 정도로 인기리에 판매 중이고 국내에서도 최근 판매를 시작해 점점 소비자들의 입소문을 타고 있다. 이러한 히트 요인으로 개발 전부터 일반인을 대상으로 피부 외부의 환경에 대한 설문조사를 진행해 약 80% 정도가 겨울철 추위가 피부에 좋지 않다는 결과를 얻어내 혹한의 추위를 대비할 제대로 된 보습과 영양관리를 할 수 있는 제품을 만들어야 된다는 니즈를 찾아내 제품 구상에 들어간 것을 꼽을 수 있다. 이러한 제품 개발에 고민 끝에 찾아낸 것이 바로 산양유 성분이다. 산양유는 클레오파트라가 아름다움을 유지하기 위해 매일 산양유로 목욕했다는 설이 있을 정도로 피부 보습에 탁월한 효과를 가지고 있다.
피에라 김민정 BM은 “산양유는 모유의 조성분과 가깝다고 알려져 있으며 단백질 조성이 모유와 흡사해 피부 흡수에 도움을 준다. 특히 셀레늄은 활성산소를 제거해 피부 건조함을 막아주거나 그 속도를 지연하는데 효과적으로, 일반 우유에 비해 27% 이상 함유돼 있다. 이에 수분 항상성 유지에 효과적이다”고 말했다. 이어 “산양유 터치 드롭 크림은 일차적으로 피부에 필요한 영양분을 피부 깊숙이 공급하고 나아가 건조함으로 비롯된 피부노화를 방지하는 멀티 크림이다”라고 설명했다. 실제 제품을 피부에 도포하면 크림 특유의 캡슐이 터지면서 산양 우유방울이 몽글몽글 맺히는 모습을 직접 눈으로 확인할 수 있다.
김 BM은 “하얗게 들뜨는 각질이나 주름이 걱정이신 분들, 아무리 좋은 크림을 발라도 개선이 안되는 분들이 ‘산양유 터치 드롭 크림’을 쓰신다면 즉각 만족을 느낄 수 있을 것”이라 전했다. 한편 앞으로도 피에라 브랜드는 산양유 크림 외에 산양유 팩 등 산양유 성분 관련된 제품 개발에 몰두하고 있다. 네이처앤바이오 황광석 대표는 “미처 몰랐던 아름다움의 한 부분을 끌어내기 위해 연구하고 또 연구중이다. 피에라는 신뢰를 바탕으로 한 뛰어난 제품력, 그것을 위한 끊임없는 연구와 개발로 태어난 브랜드다”라고 전했다.
코스인코리아닷컴 신동훈 기자
cosi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