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도액젓, 다양한 요리법 활용 가능 ‘인기’

두도액젓, 다양한 요리법 활용 가능 ‘인기’

다양한 요리법에 활용 가능한 액젓이 요리하는 사람들에게 꼭 필요한 재료로 인기를 끌고 있다. 액젓은 음식의 풍미를 살려주며 깊은 맛과 감칠맛을 내기 때문에 주부들에게 있어 꼭 필요한 음식 재료 중 하나이다.

액젓은 깊은 맛이 풍부하고 단맛이 적어 김치나 국, 장아찌 등과 잘 어울린다. 또한 김치, 겉절이를 담글 때 넣으면 더욱 감칠맛이 난다. 미역국, 소고기무국, 콩나물국 등 다양한 국 종류에 첨가할 수 있으며 계란찜, 계란말이, 각종 볶음류에 넣으면 텁텁한 맛 없이 깔끔하면서도 깊은 맛을 낼 수 있다.



이렇듯 각종 요리에 쓰이는 액젓을 만드는 업체 중 차별화 된 제조과정을 통해 명품액젓을 선보이고 있는 ‘두도액젓’이 주부들 사이에서 입소문을 타고 있다.

두도액젓은 미국 식품의약국(FDA)이 인정한 청정해역 경남 고성 삼산면에서 정치망으로 갓 잡은 생선을 바로 액젓으로 만들기 때문에 뛰어난 품질을 자랑한다.

여기서, 정치망 어법이란 그물을 일정한 장소에 일정기간 부설해 두고 그 안에 들어온 고기들을 몰아서 잡는 것을 말한다. 살아있는 상태 그대로 들어 올려 잡기 때문에 상처가 없고 스트레스를 받지 않은 건강한 고기를 잡을 수 있다.

또한 자가 어장으로 관리하기 때문에 유통과정이 따로 없으며 잡는 즉시 염장을 하여 신선도를 유지한다. 숙성시간이 오래 지속되면서 원료의 육질이 효소 가수분해되어 여과장치를 통해 걸러진다는 점도 특장점으로 꼽힌다.

그리고 천일염으로 1년 6개월에서 2년간 자연 숙성을 시키고 숙성과정 중에는 해충의 접근을 막기 위해 장독 뚜껑 처마에 테이핑 밀봉을 시키는 등 철저한 위생관리가 이루어진다. 원액은 마이크로 필터로 두 번 걸러 깨끗하게 빚어낸다.

더불어 무색소, MSG무첨가, 무방부제라는 3무(3無)를 실천하고 있으며 HACCP 인증을 받아 맛은 물론 위생까지 뛰어난 액젓을 생산하고 있다.

다양한 요리법에 활용 가능한 고품질 `두도액젓`은 현재 부산 현대백화점과 지역 유통업체인 탑마트에 입점해 있으며 자체 온라인 쇼핑몰( www.doodosf.co.kr)에서도 구매 가능하다.

온라인뉴스팀 on-news@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