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성들에게 유전으로 탈모가 생긴다? 탈모는 남성들에게만 전해지는 것도, 유전으로만 생기는 것도 아니다. 여성들에게도 탈모가 생길 수도, 선천적이 아닌, 후천적으로도 얼마든지 생길 수 있는 것으로 알려져있다.
후천적으로 탈모가 생기는 원인은 다양하다. 스트레스, 불규칙한 식생활과 수면패턴, 잦은 염색과 파마로 생길 수 있다. 또한 여성들의 경우, 심한 다이어트, 출산 후, 육아스트레스 등으로 탈모 증상이 생기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특히, 출산 후 잘못된 산후조리(찬 기운을 멀리해야 두피가 건강해진다)나 육아로 두피관리에 소홀해지기 때문에 여성 탈모증상이 생긴다.
이렇듯, 여성탈모예방을 위해선 두피관리에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가장 효과적인 방법은 두피관리센터에서 정확한 진단을 받아 두피타입에 맞는 케어를 받는 것이 효과적이다. 하지만 이런 방법에는 꾸준한 관리가 중요하기에 많은 시간과 돈을 투자해야 한다. 그렇기 때문에 간단하고 효과적인 탈모예방 방법으로 천연두피케어샴푸와 같은 두피샴푸가 각광을 받고 있다.
국내 유일 모발이식병원과 연계되어 있는 두피관리센터 ‘닥터포헤어’는 여성들의 탈모에 대한 고민과 걱정을 없애줄 여성탈모예방의 대안으로 ‘폴리젠샴푸’를 제시했다. 모발이식을 진행한 의료진들과 두피 전문가들의 오랜 연구 끝에 탄생한 ‘폴리젠샴푸’는 지난해 11월 첫 출시됐다.
‘폴리젠샴푸’가 현대 홈쇼핑에서 론칭을 하고 첫 방영을 하던 날 조기매진에 성공해 현재까지 현대는 물론 롯데홈쇼핑에서도 연이어서 완판을 달성했다. ‘1초에 2개씩’ 단기간에 빠른 속도로 100만개 판매 기록을 넘어서며 화제가 되기도 했다.
‘폴리젠샴푸’의 인기는 홈쇼핑 방송에서만이 아니라, 온라인 유명 마켓에서도 쇼핑 랭킹 1위를 지키며 소비자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또한 소비자가 신뢰하는 브랜드 샴푸 부문 1위, 국제두피모발협회에서 추천하는 탈모방지샴푸, 미 FDA와 KFDA에서 의약외품으로 인증 등 신뢰할 수 있는 기관과 단체에서의 검증으로 소비자들에게 지지를 받고 있다.
닥터포헤어의 ‘폴리젠샴푸’는 천연두피케어샴푸로서 감초, 고삼, 쑥, 의이인, 비피두스 등의 천연 성분이 함유 되어 두피트러블을 예방하는 효능과 함께 두피케어와 개선에 도움을 주고 있다. 또한 모발 굵기 증가와 모발 성장에 효과가 있는 영양 성분인 비오틴, 니코틴산아미드, 덱스판테놀, 피리티온아연액을 포함하고 있다.
닥터포헤어 측은 “본사의 ‘폴리젠샴푸’는 단순한 판매 목적이 아닌 탈모예 방의 목적으로 의료진과 두피 전문가가 오랜 연구 끝에 만들어낸 샴푸” 라고 말하며, “탈모로 걱정하는 많은 사람들의 기대에 부응하기 위해 고급 원료와 천연성분을 사용하여 제작하였다”라고 전했다.
닥터포헤어는 현재 개인별 모발상태에 대해서 1:1 상담이 가능한 고객만족센터를 평일 오전9시~오후6시까지 운영해 궁금한 점은 홈페이지(www.drforhair.co.kr) 또는 전화상담을 통해 문의하면 된다.
온라인뉴스팀 on-news@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