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음료 금산호박즙 해썹(HACCP) 인증 획득, 안전 업그레이드 금산과일즙

건강음료 금산호박즙 해썹(HACCP) 인증 획득, 안전 업그레이드 금산과일즙

건강음료·과일음료 전문 기업 ㈜금산F&B(대표 박인규)의 대표 상품 중 하나인 금산호박즙이 해썹(HACCP) 인증을 받고 업그레이드 돼 출시한다고 업체 측이 밝혔다.

‘해썹(HACCP)’은 식품 위해 방지를 위한 사전 예방적 식품안전관리체계로,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위생적이고 안전하다고 지정한 식품에만 표기하는 마크다. 원재료부터 제조, 가공, 보존, 유통, 조리단계를 거쳐 최종소비자가 섭취하기 전까지 각 단계에서 발생할 우려가 있는 위해요소를 규명하고, 이를 중점적으로 관리하기 위한 중요 관리점을 결정해 식품 안전성을 확보하는 과학적인 위생관리체계라고 할 수 있다.



금산호박즙이 해썹 인증을 받은 것은 그만큼 효과적이고 효율적인 식품 안전관리 체계 하에서 만들어진 제품으로 인정받은 것을 의미한다.

금산F&B 관계자는 “금산호박즙을 필두로 2015년 4월까지 전 제품에 대해 해썹 인증을 받을 것”이라며 “먹을거리의 위생과 안전에 늘 불안했던 고객들이 시중에 판매되는 건강즙 가운데 금산호박즙을 주저 없이 선택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박인규 (주)금산F&B 대표이사는 “‘고객건강 최우선, 고객만족 최고’ 라는 하나의 생각으로 앞으로도 정직하고 안전한 건강음료를 만들어 고객의 건강을 책임지고 바른 먹을거리 문화를 창조하는데 일조하고 싶다”는 포부를 밝혔다.

온라인뉴스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