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무리 깨끗이 닦고 광내고 소독해도 구석구석 눈에 보이지 않는 곰팡이와 세균은 바쁜 주부들을 짜증나게 하는 무법자다. 게다가 호기심 많은 아기들은 하루종일 물고 빨고 노는 탓에 해로운 미생물로부터 구멍 난 감염관리는 필수. 이미 생긴 곰팡이제거방법을 일일이 공부하는 것보다 곰팡이와 세균을 사전에 예방하는 것이 중요한 이유다.
2015년 깨끗한 주거환경과 가족건강을 간단한 방법으로 보장해주는 생활용품이 천년넷 아이디어쇼핑몰 웰피아닷컴에서 등장했다. 곰팡이제거제, 타일줄눈보수제, 항균코팅제 등 곰팡이 올킬 솔루션으로 제품출시 1달 만에 매출 20억을 돌파한 ‘케어렉스(CARELEX) 백금 3중 홈케어’가 그 주인공. 최근 신제품 브랜드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 보이지 않는 미생물의 습격, 심각성이 어떻길래... = 생활 주변 곳곳에는 눈에 보이지 않는 미세한 세균과 곰팡이포자가 공기 중에 부유하고 있다. 겨울에는 히터, 여름에는 에어컨, 그리고 냉장고, 휴대폰, 컴퓨터, 자동차, 욕실 등 세균이 없는 장소를 찾기 힘들다. 심지어 몸이 아파 치료하러 갔던 병원에서 다른 병에 전염되는 경우도 빈번하다. 어이없는 일이다.
스마트폰만 해도 화장실 변기보다 더럽다. 휴대전화에는 1제곱인치(inch)에 약 25,000마리의 어마어마한 세균이 서식하는데 스마트폰 중독자라고 할 만큼 휴대폰을 24시간 손에 놓지 않고 지내는 사람들도 종종 본다. 자동차 실내공기의 오염상태는 변기 보다 100~250배 더 심각하다는 통계도 있다.
화장실 변기 오염도가 200~250 정도에 비해 자동차 핸들은 1830~5300, 에어컨 필터는 450 이상으로 자동차 실내공간의 오염도가 변기와 비교할 때 훨씬 높은 수치다. 봄철 미세먼지, 황사주의보가 아니어도 유해물질 퇴치가 심각한 상황이다. 더구나 PC방에 있는 키보드나 마우스는 이보다 5,000배 이상 세균에 오염되어 있다.
곰팡이 포자는 식물의 씨앗처럼 성장을 한다. 가볍고 크기가 워낙 작아 먼지처럼 공기 중에 날아다니고 각종 물체에 흡착하면서 겨울철에는 결로 때문에 여름철 장마 시즌에는 물기⋅습기로 인해 급속하게 성장한다. 피부와 호흡기 알레르기 질환을 유발하는 곰팡이는 죽어서까지 얼룩을 남기기 때문에 표백청소까지 할라치면 한숨만 푹푹 나온다.
◇ 곰팡이 세균이 있는 곳이면 어디든지 뿌려주세요! = 케어렉스(CARELEX) 백금(白金) 항균코팅제는 언제 어디서나 세균이나 곰팡이 걱정이 있을 때 사용하면 된다. 1년 내내 항균생활이 가능하다. 도마에 뿌리면 항균도마가 되고, 행주에 뿌리면 항균행주가 된다. 굳이 항균제품을 구입할 필요가 없다.
아이 장난감, 아이들이 노는 매트, 음식물 세균이 득실대는 냉장고, 세균의 온상지 에어컨 필터, 싱크대 거름망, 화장실 변기, 그리고 스마트폰과 컴퓨터 마우스 키보드까지 간단하게 한번 스프레이하면 된다. 로하스(LOHAS) 인증을 받은 항균력으로 미생물에 의한 감염관리를 할 수 있다.
백금(Platinum)은 탁월한 항균 및 산화력으로 의료기구, 공기청정기 필터, 그리고 고가의 화장품 원료로 활용되고 있다. 케어렉스 항균코팅제는 이 백금을 함유한 산소촉매 항균 세정제 특허를 받았고 항곰팡이와 항균력(99.9% 방지) 테스트를 완료했다. 대장균, 황색포도상구균 살균은 물론 곰팡이방지, 환경유해물질인 포름알데히드⋅암모니아를 분해 및 제거할 수 있다.
피부저자극, 경구독성 테스트 등을 통과했고 4대 중금속 기준적합 판정을 받았기 때문에 누구나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특히 케어렉스 항균코팅제의 가장 큰 장점은 세균오염 가능성이 있는 모든 분야에 무한적용을 할 수 있다는 점이다. 인체에 유해한 미생물의 습격으로부터 안전을 보장해줄 수 있다.
케어렉스 백금 3중 홈케어 솔루션은 천년넷 웰피아닷컴(www.welpia.com)에서 곰팡이제거 공기살균기 빅메이트, 다목적 토르 미니공기청정기, 알파인공기청정기 내추럴에어 등 곰팡이⋅세균 올킬 제품과 함께 만나볼 수 있다.
▶ ‘케어렉스 백금 3중 홈케어’ 자세히 알아보기
온라인뉴스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