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선물하기, 뉴발란스 ‘2015 뉴레이스 서울’ 마라톤 티켓 단독 판매!

카카오톡 선물하기, 뉴발란스 ‘2015 뉴레이스 서울’ 마라톤 티켓 단독 판매!

다음카카오(공동대표 최세훈, 이석우)는 모바일 카카오톡의 커머스 플랫폼 ‘선물하기’에서 오는 10일(화) 오전 11시부터 ‘2015 뉴 레이스 서울’ 마라톤 참가 티켓을 단독 판매한다고 밝혔다. 참가신청은 2만 명 기준 선착순 마감한다.

‘2015 뉴 레이스 서울’은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 특별히 개발한 원터치 참가 접수 시스템을 사용하며, 결제까지 완료해야 신청이 완료되는 다른 행사와 달리, 신청만 먼저하고 결제는 그 이후에 하는 형태로 진행된다. 선물하기 이벤트 페이지에서 ‘참가신청’ 버튼만 누르면 신청이 완료되며, 결제 및 기타 정보는 카카오톡으로 전송되는 링크를 통해 11일 오후 6시 전까지 여유롭게 입력하면 된다. 추가 정보 입력이나 결제 단계에서의 시스템 오류로 사용자들이 불편함을 겪어온 점을 고려해, 사용자가 더 편하게 신청할 수 있도록 배려한 것이다.

다음카카오는 2014년 선물하기 참가 접수 시스템을 처음 개발해 작년 3월, ‘2014 뉴 레이스 서울’에 처음 도입하였다. 그 결과 2만 명의 신청 접수를 9분 만에, 단 한 번의 시스템 장애 없이 안정적으로 마감하여 신청자들로부터 긍정적인 평가를 받은 바 있다.

한편 2015 뉴 레이스 서울 대회는 4월 19일, 오전 8시 잠실종합운동장에서 출발하여 10 키로 코스로 진행된다. 더욱 자세한 내용은 카카오톡 > 더보기 > 선물/쇼핑 > 뉴레이스 참가신청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전자신문인터넷 소성렬 기자 hisabisa@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