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틀 물구멍으로 유입되는 해충, 효과적인 간단 퇴치법은?

물 빠짐이 우수하고 밴드형식으로 부착이 간편한 특허 받은 물구멍 촘촘망이 화제다. 이 제품은 산업용 섬유 기술력을 바탕으로 간단한 설치만으로 작은 날벌레 유입을 차단할 수 있는 친환경 미세 방충망이다. 봄 여름철 모기, 파리, 하루살이 등 작은 날벌레가 드나드는 창문의 물구멍을 완벽하게 차단하여 방충효과를 높이고자 고안된 아이디어 상품으로 벌써부터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창틀 물구멍으로 유입되는 해충, 효과적인 간단 퇴치법은?

물구멍 촘촘망은 국내 시장규모에 비해 낙후된 방충망 산업을 개선하기 위해 2010년 창업한 산업용 섬유소재업체 ㈜텍스토머에서 개발했다. 텍스토머는 황사방지 미세방충망 등 다수의 특허기술을 보유한 회사로 2011년 중소기업청 창업성장기술 사업에 선정되어 ISO 9001품질경영 시스템 인증을 받은 기업이다.

김재원 대표는 2012 벤처창업대전 국무총리상 표창, 2014 친환경 주택건설기술 및 신자재 개발 국토교통부 장관상 수상 등 신개념 제품개발 및 신사업분야를 개척하며 현재 친환경 방충망 분야의 건축산업을 선도하고 있다.

모기는 2mm의 틈만 있어도 들어올 수 있기 때문에 방충망을 정비할 때는 방충망에 자잘한 구멍은 없는지부터 확인해야 한다. 낡은 방충망은 쉽게 찢어질 수 있어 꼼꼼한 관리가 필요하다. 일반 방충망은 좁쌀이 통과되는 반면, 미세방충망은 1mm의 좁쌀도 통과할 수 없을 만큼 촘촘하므로 미세방충망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이것이 수없이 많은 방충망 종류에서 촘촘이 방충망을 추천하는 이유.

방충망의 정비는 여기서 끝이 아니다. 주부들이 쉽게 지나칠 수 있는 창틀의 물구멍과 틈새를 통해서도 해충이나 모기가 많이 유입되므로 어린이가 있는 가정에서는 이제 창틀의 미세방충망 뿐만 아니라 물구멍도 막는 지혜가 필요하다.

온라인뉴스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