믿을 수 없는 100% 천연라텍스매트리스? 라텍스 베개? 가짜 천연라텍스 판쳐

믿을 수 없는 100% 천연라텍스매트리스? 라텍스 베개? 가짜 천연라텍스 판쳐

최근 100% 천연라텍스매트리스와 라텍스베개, 바디필로우 등이 주부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기존 매트리스보다 복원력, 탄력성이 좋으며 항균성 또한 뛰어나기 때문이다.

하지만 시중에 유통되고 있는 100% 천연라텍스매트리스와 라텍스베개라고 홍보하는 상당수 업체가 표기와는 다르게 천연라텍스가 아닌 다른 합성고무(스티렌부타디엔고무 등)를 사용하는 등 소비자들이 믿고 구입하는데 있어서 혼란을 가중시키고 있다.



실제로 국내 한 국가공인시험연구원의 천연라텍스매트리스 실험결과, 라텍스침대 판매량이 높은 브랜드 6개사 중 4개사가 실제 표기된 원자재가 아닌 다른 자재를 사용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A사는 이탈리아산 ‘천연라텍스’만 원재료로 표기했으나, 라텍스 함유량은 절반 수준으로 드러났다. B사의 경우 ‘천연 소재인 라텍스’라 표기하고 100% 합성 소재를 사용한 것으로 조사돼 소비자의 주의가 요구되고 있다.

또 아직까지 국내에서는 천연 라텍스매트리스에 대한 지식이 부족한 점을 이용해 저가의 제품을 고가의 천연 라텍스매트라고 속여 허위•과대 광고되고 있지만, 적절한 조치가 이뤄지지 않는 상황이라 더욱 주의해야 한다.

최근 한국소비자원이 시중에 유통중인 천연 라텍스베개 8개 제품을 시험한 결과 4개 제품에서 합성 라텍스가 섞여 있고, 절반이 넘는 5개 제품 천연 라텍스베개는 장기간 사용하면 제품에 균열이 생기거나 수축되는 현상이 발생했다.

이에 100% 천연라텍스매트리스와 라텍스 매트, 라텍스 바디필로우를 구분하기 위해서는 꼭 알아야 할 것이 있다.

믿을 수 있는 친환경 천연 라텍스매트를 구매 하려면 반드시 칼슘보네이트, 이형제, 탄력 강화제 등 밀도와 탄력을 높이고 빨리 응고시키기 위한 발암성 화학첨가제의 함량을 체크해야 한다. 이는 열에 약한 성질을 지닌 라텍스는 열대지방에서 제조되기 때문에 불량을 줄이고, 비용절감을 위해 발암성 화학물질을 사용한다는 것이다.

대표적으로 로디아스 라텍스는 한국화학융합시험연구원 테스트 결과, 천연라텍스 함유량이 96% 이상이고, UL ECO 테스트에서도 불순물이 3.3% 천연 라텍스 함유량96.7%라는 결과를 받아 주목을 받았다.

또한 100% 천연라텍스매트리스 로디아스는 특허 출원한 피톤치드 증착공법 적용해 숙면유도 와 스트레스, 아토피 피부질환 완화 효과를 높였다. 또 학습능력 향상, 항균작용을 더욱 강화해 100%친환경 천연라텍스 매트리스임을 입증했다.

천연 라텍스매트리스 로디아스 관계자는 “구매하기 전에 꼭 천연 라텍스 함유량이 얼마인지, 천연라텍스 100%라고 하더라도 인체에 유해한 화학첨가제를 사용했는지 확인해야 한다”며 “상식적이지 않은 가격 할인과 과대광고에 현혹되지 않도록 소비자의 주의가 필요하다”고 당부했다.

온라인뉴스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