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래핀 최신 기술동향 및 상용화 이슈와 전망‘ 세미나 열려

(주)비즈오션, 4월 28일 한국기술센터 국제회의장

산업기술 세미나 및 오픈이노베이션 기반 사업화 전문기업’ ㈜비즈오션(대표 명현식)은 오는 4월 28일 한국기술센터에서 『그래핀 최신 기술동향 및 상용화 이슈와 전망』 세미나를 개최한다.

꿈의 신소재로 불리는 그래핀(Graphene)은 고전도성, 고강도, 고탄성의 특성을 가지고 있어 차세대 핵심 나노소재로 평가받고 있다. 그러나 그래핀의 전자 산란에 의한 불안정성, 전하이동 저하문제 등 문제점으로 인해 응용과 상용화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최근에는 그래핀의 결함을 보완하고 복합소재, 방열, 전자파차폐 등 전자소자 분야를 포함한 다양한 분야에서 응용 및 상용화를 위한 연구가 전 세계적으로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다. 국내에서는 그래핀 응용 제품의 조기 상용화를 목표로 대규모 지원사업이 추진될 예정이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국내외 그래핀 최신기술 동향 및 전망 △성능 개선 기술 △대량 생산을 위한 제조 공정 △정전기 방지(ESD) 및 전자파 차폐(EMI) △고효율 방열을 위한 그래핀 소재 △고기능성 배리어 필름 기술개발 동향 및 상용화 이슈에 대해 국내 전문가들의 발표가 진행될 예정이다.

비즈오션 관계자는 “금번 세미나에서는 산업계 및 학계의 핵심 전문가와 함께 다양한 양질의 정보 및 인맥 교류의 장이 형성될 예정이오니, 기술개발 전략과 사업화의 제시를 위한 소중한 자리가 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란다"고 말했다.

자세한 관련 정보 및 등록 사항은 비즈오션 홈페이지 (www.biz-ocean.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온라인뉴스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