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들이 놀 곳이 줄어들면서 집 안에서 노는 아이들이 늘어나고 있다. 하지만 집 안이라고 안심하기는 어렵다. 가정 내에서 발생하는 어린이 사고가 늘고 있으며, 특히 가정 내 사고 비율은 매년 증가하고 있어 부모들의 걱정이 이만저만이 아니다. 천방지축 뛰어놀 나이의 아이들을 타이르고, 가르친다고 해도 하루아침에 바뀌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안전에 대한 부모들의 고민은 끝이 없다.
이 같은 안전사고를 방지하지 위해 유아 안전용품 및 매트 등을 설치하는 것이 하나의 방법이다. 중심을 잘 잡지 못해 넘어지거나, 뛰어노는 일이 많은 영유아, 미취학 아동, 저학년 자녀가 있는 가정에는 이런 매트는 꼭 필요하다.
다양한 매트 중에서도 ㈜대산케미텍 자사브랜드인 베베앙(www.bebean.co.kr) 매트는 위생과 층간 소음, 난방비 절감 효과 등 여러 가지 기능을 갖추고 있다. 최근에는 삼둥이 매트로 알려지면서 주목을 받고 있다.
베베앙 매트는 한국 소음진동에서 소음 측정을 해 층간 소음방음에 탁월함을 검증받은 제품이다. 한국 안전 인증기관에서 실시한 모든 안전 테스트에 합격했고, 기업부설연구소 인정서를 획득해 제품을 자체 개발·판매하는 검증된 기업임을 증명하기도 했다.
무엇보다도 안전성에 중점을 둔 베베앙매트는 타공체PE(Polyethylene)를 이용해 충격에너지 분산 효과를 갖고 있다. 이로 인해 층간 소음을 50% 절감하고 있어 아이들을 키우고 있는 부모들의 관심이 크다.
또 스팀·물걸레 청소가 가능한 방수 기능도 갖추고 있어 관리에 용이하며, 냉기를 차단해 온기를 유지, 난방비 절감에도 효과를 보인다.
이 밖에도 뾰족한 모서리에 부닥치는 사고를 방지하는 모서리 보호대와 문틈에 무심코 손을 넣어 찧는 사고를 막을 수 있는 손끼임방지용품 등의 제품을 확인, 미연에 사고를 방지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베베앙 관계자는 “고객들의 안전과 편의를 위해 끊임없이 연구하고 개발하고 있다”며 “아이들이 넘어져도 안전하고, 무독성인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판매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온라인뉴스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