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연우 前 CJ프레시웨이 대표, 지역주민 위한 경제 강좌 ‘인기’

박연우 前 CJ프레시웨이 대표, 지역주민 위한 경제 강좌 ‘인기’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한 풀뿌리 무료경제강좌가 인기를 끌고 있다. 엠디아카데미(총재 박연우, mdacademy.co.kr)는 19일 경기도 과천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박연우 박사의 과천시민 경제교실’ 무료강좌를 실시한 결과, 참가자가 대거 몰려 성황을 이뤘다고 밝혔다.

엠디아카데미 주최로 과천문화원에서 진행된 이번 무료강좌는 지역주민을 대상으로한 재능기부 사회공헌사업의 일환으로, 일반인이 이해하기 어려운 경제원리를 쉽게 풀이해 주고, 생활에 도움이 되는 경제정보와 정책, 기업경영분석 등 생활경제 전반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해 주는 풀뿌리 경제 강좌다.

이번 무료특강에서는 엠디아카데미 총재이자 前 CJ프레시웨이 대표를 지낸 박연우 총재가 강사로 나서, 경제의 기본 원리를 비롯해 경제정책 및 금리가 정부재정과 기업, 가계에 미치는 영향, 최근 떠오르는 기후경제산업, 제조업과 국가경쟁력, 불황 시대의 부동산 재테크 등을 다양한 사례와 함께 알기쉽게 설명해 참석자들로부터 박수를 받았다.

엠디아카데미는 ‘박연우 박사의 과천시민 경제교실’ 무료특강을 실시한 결과 지역주민들이 호응이 뜨거워, 앞으로 매월 셋째주 목요일마다 정례적으로 무료강좌를 운영해, 보다 많은 사람들이 현명한 경제활동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박연우 박사의 과천시민 경제교실’ 참가를 희망하거나, 보다 상세한 정보를 원하면 엠디아카데미 공식 홈페이지(www.mdacademy.co.kr)를 방문하거나 상담전화(02-2052-5241)로 연락하면 된다.

소성렬기자 hisabisa@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