홀리카 홀리카 '블랙헤드 키트' 누적판매 2800만개 돌파

3단계 코팩 원조 중국 타오바오 지수 1위 기록

홀리카 홀리카 '블랙헤드 키트' 누적판매 2800만개 돌파

엔프라니(대표이사 배석덕)의 로드샵 브랜드 홀리카 홀리카의 피그노즈 클리어 블랙헤드 3-Step 키트가 한류 화장품의 새로운 주역으로 떠오르며 중국 최대 온라인몰 타오바오몰에서 인기몰이 하고 있다.

업계에서는 쿠션 팩트로 대표되던 한류 화장품이 마스크 팩 열풍으로 이어지며 최근 부위별 케어 아이템이 각광 받고 있다는 평이다.



홀리카 홀리카의 피그노즈 클리어 블랙헤드 3-Step 키트는 원조의 명성에 힘입어 2012년 출시 후 누적 판매 수량 2800만개를 돌파했다. 특히 K-뷰티 열풍을 타고 중국인들에게 인기를 끌자 비슷한 컨셉의 유사 제품이 잇따라 출시되기도 했다. 이는 홀리카 홀리카의 ‘피그노즈 클리어 블랙헤드 3-Step 키트’가 시장에서 이목을 끌었다는 반증이기도 하다.

최근에는 중국 알리바바 그룹이 운영하는 타오바오몰에서 검색과 판매 등을 종합적으로 분석해 산출하는 타오바오 지수 1위를 차지하는 등 ‘원조 3단 코팩’에 걸맞는 인기를 유지하고 있다.

시중에 판매되는 1, 2단계의 블랙헤드 제품에 비해 홀리카 홀리카의 피그노즈 클리어 블랙헤드 3-Step 키트는 블랙헤드 제거 & 모공 타이트닝 단계를 추가해 블랙헤드 관리를 단계별로 전문화한 점이 히트요인으로 작용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1단계는 모공 속 피지와 블랙헤드를 부드럽게 녹여 밖으로 배출시켜주는 모공 청소 효과의 블랙헤드 전용 마스크, 2단계는 블랙헤드 및 각질을 완벽하게 제거해주는 강력한 스티커 형태의 코팩, 마지막 3단계는 블랙헤드와 피지가 제거된 부위를 진정시켜주고 산뜻하게 마무리해주는 포어 타이트닝 마스크이다.

홀리카 홀리카 관계자는 “피그노즈 클리어 블랙헤드 3-Step 키트는 차별화된 제품력 뿐 아니라 패키지 디자인만으로도 단계별 효과를 쉽게 이해할 수 있어 소비자들에게 큰 사랑을 받은 것 같다”며 “현재 외국인들이 즐겨 찾는 화장품 쇼핑 1번지인 명동 5개 매장 모두에서 판매 1위를 기록과 동시에 국내판매도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고 전했다.

코스인코리아닷컴 이나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