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프라니(대표이사 배석덕)의 로드샵 브랜드 홀리카 홀리카의 피그노즈 클리어 블랙헤드 3-Step 키트가 한류 화장품의 새로운 주역으로 떠오르며 중국 최대 온라인몰 타오바오몰에서 인기몰이 하고 있다.
업계에서는 쿠션 팩트로 대표되던 한류 화장품이 마스크 팩 열풍으로 이어지며 최근 부위별 케어 아이템이 각광 받고 있다는 평이다.
홀리카 홀리카의 피그노즈 클리어 블랙헤드 3-Step 키트는 원조의 명성에 힘입어 2012년 출시 후 누적 판매 수량 2800만개를 돌파했다. 특히 K-뷰티 열풍을 타고 중국인들에게 인기를 끌자 비슷한 컨셉의 유사 제품이 잇따라 출시되기도 했다. 이는 홀리카 홀리카의 ‘피그노즈 클리어 블랙헤드 3-Step 키트’가 시장에서 이목을 끌었다는 반증이기도 하다.
최근에는 중국 알리바바 그룹이 운영하는 타오바오몰에서 검색과 판매 등을 종합적으로 분석해 산출하는 타오바오 지수 1위를 차지하는 등 ‘원조 3단 코팩’에 걸맞는 인기를 유지하고 있다.
시중에 판매되는 1, 2단계의 블랙헤드 제품에 비해 홀리카 홀리카의 피그노즈 클리어 블랙헤드 3-Step 키트는 블랙헤드 제거 & 모공 타이트닝 단계를 추가해 블랙헤드 관리를 단계별로 전문화한 점이 히트요인으로 작용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1단계는 모공 속 피지와 블랙헤드를 부드럽게 녹여 밖으로 배출시켜주는 모공 청소 효과의 블랙헤드 전용 마스크, 2단계는 블랙헤드 및 각질을 완벽하게 제거해주는 강력한 스티커 형태의 코팩, 마지막 3단계는 블랙헤드와 피지가 제거된 부위를 진정시켜주고 산뜻하게 마무리해주는 포어 타이트닝 마스크이다.
홀리카 홀리카 관계자는 “피그노즈 클리어 블랙헤드 3-Step 키트는 차별화된 제품력 뿐 아니라 패키지 디자인만으로도 단계별 효과를 쉽게 이해할 수 있어 소비자들에게 큰 사랑을 받은 것 같다”며 “현재 외국인들이 즐겨 찾는 화장품 쇼핑 1번지인 명동 5개 매장 모두에서 판매 1위를 기록과 동시에 국내판매도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고 전했다.
코스인코리아닷컴 이나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