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CTV특집]엑시스커뮤니케이션즈 `AXIS Q1635` `AXIS Q3505-V/VE`

엑시스커뮤니케이션즈코리아(대표 제시카 장)는 네트워크 카메라 선도 기업이다. 라이트파인더(Lightfinder) 기술로 저조도 환경에서도 선명한 컬러 영상을 제공한다. 야간이나 어두운 실내에서도 정확한 영상 감시가 가능하도록 지원한다.

AXIS Q3505-V/VE는 파손 방지 기능을 지원하는 고성능 고정형 돔 카메라다.
AXIS Q3505-V/VE는 파손 방지 기능을 지원하는 고성능 고정형 돔 카메라다.

WDR-포렌식 캡쳐(WDR-Forensic Capture)는 한층 진보된 광역 역광보정 기술이다. 사무실이나 매장 입구, 실내 주차장이나 터널 입구와 같이 명암 대비가 극명한 환경에서 전체 화면을 고르고 명확하게 표출한다. 이미지 세부 디테일까지 놓치지 않고 제공한다.

전자식 이미지 안정화(Electronic Image Stabilization, EIS) 기술은 바람이나 교통 흐름으로 인한 카메라 진동을 줄인다. 이미지를 안정적으로 유지시켜 보다 선명하고 유용한 영상을 제공한다.

엑시스의 ARTPEC은 네트워크 비디오 카메라 및 비디오 엔코더용 시스템온칩(SoC)이다. 지난해 초 출시된 최신 버전인 ‘ARTPEC-5’는 듀얼 코어 멀티프로세서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한다. 커진 캐시 사이즈와 높은 메모리 처리량을 제공한다. 카메라의 지능형 영상 처리와 분석 성능을 향상시킨다. 새로운 ARTPEC-5칩은 고효율 영상 압축 기술인 H.264 하이 프로파일을 지원해 풀HDTV 1080p 해상도에서 높은 프레임 레이트(60fps)를 제공한다.

높은 프레임 레이트는 빠르게 움직이는 물체 영상을 보다 정확하게 캡처한다. 실제로 빠르게 움직이는 차량 번호판까지 식별할 수 있는 세밀한 이미지를 확보한다. 풀HDTV 해상도는 넓은 영역을 뛰어난 화질로 모니터링할 수 있어 사건 발생 시 이미지 품질의 저하 없이 상세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AXIS Q1635는 도시 방범에 최적화된 고정형 네트워크 카메라다. 1/2인치 대형 센서를 탑재하고 있어 현재 시중에 나온 1080p HD 네트워크 카메라 중 가장 높은 감광도를 자랑한다. 빠른 움직임도 정확하게 포착해 도시 방범과 교통 모니터링에 적합하다.

AXIS 1635는 HDTV 1080p급 영상 화질을 초당 60프레임 속도로 지원한다. WDR-포렌식 캡처, 라이트파인더, 전자식 이미지 안정화, 충격 감지 및 디포그 기술 등 감시 영상을 최적화한다.

AXIS Q1635의 WDR-포렌식 캡처 기술은 명암 대비가 극명한 환경에서도 어두운 부분과 밝은 부분 모두 선명하고 상세한 영상 감시를 지원한다. AXIS 1635는 조명 조건에 따라 WDR-포렌식 캡처 모드와 라이트파인더 모드를 매끄럽게 전환한다. 또한 디포그 기술이 추가돼 궂은 날씨에도 고품질 영상을 제공한다.

AXIS Q3505-V/VE는 파손 방지 기능을 지원하는 고성능 고정형 돔 카메라다. 도시 방범, 공항, 기차역, 산업 단지, 중요 인프라 시설 등 높은 수준의 보안이 요구되는 실내외 감시에 적합하다.

김인순기자 insoo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