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상거래를 통한 역직구 시장 관심이 급증하고 있다. 한류 제품 신뢰와 관심이 높아지며 국내 신진 디자이너 브랜드 제품도 함께 주목받고 있다. 새로운 시장을 형성하기 위해 경쟁력 있는 가격, 트렌디한 디자인을 무기로 승부수를 걸었다.
온라인 디자이너 편집숍인 ‘띵크어바웃유(대표 주성민 www.thinkaboutyou.co.kr)’는 신진 디자이너 패션, 액세서리, 라이프스타일, 인테리어 등 다양한 브랜드를 선보이는 토털 온라인 편집숍이다.
주성민 띵크어바웃유 대표는 대학에서 의상디자인을 전공했으며 국내 온라인쇼핑몰 1세대다. 다년간 온라인 쇼핑몰을 운영하며 쌓은 성공노하우를 바탕으로 지난해 온라인 전문 브랜드 편집숍을 열게 됐다.
주성민 대표는 “잘 알려지지 않은 신진 디자이너 브랜드를 발굴해 소비자에게 소개하는 중간 매개체가 필요하다고 생각했다”며 “디자이너가 가진 브랜드 가치와 메시지를 소비자에게 전달될 수 있어야 하고 소비자에게는 정직하고 믿을 수 있는 상품을 선보이는 게 띵크어바웃유가 추구하는 철학”이라고 밝혔다.
올해 초부터 전 세계로 판매 채널 확대를 위해 ‘메이크샵’의 해외 쇼핑몰 구축 솔루션인 ‘메이크글로비(www.makeglob.com)’를 이용해 영어, 중국어, 일본어로 다국어 온라인 쇼핑몰을 운영하며 국내외 동반성장을 꾀하고 있다.
주 대표는 “띵크어바웃유는 해외 고객이 언제 어디서든 한 곳에서 쉽게 국내 신진 디자이너의 다양한 제품을 쇼핑할 수 있는 장점을 갖고 있다”며 “14억 인구를 자랑하는 중국을 타깃으로 아시아 국가의 소비문화를 파악해 해외 고객 요구에 맞는 다양한 콘텐츠와 제품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현재 띵크어바웃유는 200여개 브랜드가 입점해 있으며 패션, 뷰티, 인테리어 소품 등 다양한 카테고리를 선보인다. 주 고객층은 20~30대 여성으로 특히 해외에서 인테리어 소품 및 국내 디자이너 브랜드 의류와 주얼리 제품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앞으로 계획에 주 대표는 “국내 신진 디자이너의 역직구 등용문이 될 수 있도록 신규 브랜드를 지속적으로 늘려나갈 예정”이라며 “국내를 넘어 해외에서도 실력 있는 디자이너 제품을 선보여 ‘띵크어바웃유’ 브랜드 이념과 가치를 높이고 싶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해외 시장이 안정화되면 현지 오프라인 숍을 오픈할 계획을 갖고 있다”고 덧붙였다.
김준배기자 joo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