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신문인터넷 소성렬기자] 3월 4주차 엔탈 영화 바로보기/다운로드 순위에서는 영화 ‘강남 1970’ 무삭제판이 신규집입과 동시에 1위를 차지했다. 영화 ‘하숙집’, ‘쎄시봉’은 차례로 2~3위에 이름을 올렸다. ‘강남 1970’ 무삭제판은 극장 개봉 당시에는 볼 수 없었던 이민호의 상의 탈의 장면과 걸그룹 설현의 구타장면을 비롯해 이민호, 김래원의 넝마주이 장면이 추가로 담겼다. 김래원과 이연두의 파격적인 무삭제 베드신도 추가되었다.
4~10위권에서는 영화 ‘세인트 빈센트’의 신규진입이 눈에 띈다. ‘세인트 빈센트는’ 철이 덜든 노인과 일찍 철이 든 10살 소년의 유쾌한 만남을 그린 휴먼 코믹드라마다. 인생에 대한 해학과 위로, 이웃간의 소통에 대한 메시지를 담고 있어 이 시대의 진정한 힐링 영화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기술자들’, ‘강남 1970’, ‘바람의 검심: 전설의 최후편’이 차례로 4~6위를 차지했으며, ‘세인트 빈센트’는 7위에 이름을 올렸다. 또한 ‘오늘의 연애’가 8위, ‘허삼관’과 ‘러브로지’가 각각 9위와 10위를 차지했다. 특히 영화 ‘허삼관’은 극장관객수는 95만명을 모으는데 그쳤지만, IPTV에서는 18만 명의 클릭을 이끌어냈으며, ‘엔탈’에서도 꾸준하게 다운로드 순위 상위권에 이름을 올리고 있다.
‘헝거게임: 모킹제이’, ‘바람의 검심: 교토대화재편’, ‘나는 야한여자가 좋다’, ‘정사’, ‘상의원’도 15위 권에 안착했다. 한편 엔탈(www.ental.com) 영화 차트는 매주 금요일에 제공되며 전주 목요일부터 수요일까지의 영화 바로보기/다운로드 순위를 집계하여 발표한다.
전자신문인터넷 소성렬기자 hisabisa@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