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는 65세 인구가 전체 국민의 7%가 넘는 고령화 사회다.
하지만 3년 후인 2018년에는 전 국민의 14%가 65세 이상이 되는 고령사회가 된다.
또, 여성의 사회진출과 맞벌이 부부의 증가로 인해 영유아들의 보육을 담당해줄 전문가의 수요가 점차 늘어나고 있다.
이같은 사회분위기를 반영하듯 정부는 “복지예산과 정책을 매년 늘려나갈 것이다”라고 발표하면서 보육교사, 사회복지사의 인기는 더 날로 높아지고 있다.
베리트원격평생교육원(www.berit.or.kr) 측에 따르면 보육교사 2급 자격증은 필수 6과목, 보육실습을 포함한 총 17과목 이수, 사회복지사 2급은 사회복지학 전공 필수 10과목과 사회복지학 전공 선택 4과목을 이수하면 취득할 수 있다.
관계자는 "최근 사회복지사와 보육교사 자격증 취득에 대한 학점은행제 이용 신청자들이 크게 늘었다. 성공적으로 자격증을 취득하고 싶다면 교육부가 정식 인가한 교육기관인지 확인하고, 학습관리와 수강혜택 등을 잘 살펴봐야 한다."고 말했다.
다음은 그가 밝힌 학점은행제 선택시 중요한 사실들이다.
1. 교육부에서 정식으로 인가된 믿을 수 있는 평생교육원인가?
2. 1:1 맞춤 학습플랜으로 효율, 체계적으로 학생관리가 잘 되고 있는가?
3. 실습지원센터가 설치되어 있어 실습이 필요한 수강생에게 실습처가 확실히 연계되는가?
4. 수강생들을 위한 장학제도 및 혜택이 풍부한가?
사회복지사자격증 수업진행에 대한 안내와 취득방법에 대한 추가적인 설명은 베리트원격평생교육원 공식홈페이지와 입학상담문의(☎1899-7595)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온라인뉴스팀 on-news@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