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들이 온라인을 통해 국경·장소·연령·채널·시장·시간 등 경계를 넘어 직접 상품을 구매하는 경향이 높아지면서 해외 직구가 중요한 쇼핑 트렌드로 자리잡고 있다.
해외직구 시장의 확대로 유통업의 ‘탈경계화’ 추세가 가속화하고 있는 가운데 해외 직구사이트인 ‘스트로베리’가 다양한 고객 혜택을 통해 구매 만족도를 높이고 있어 주목되고 있다.
스트로베리(www.strawberrynet.com)는 브랜드별 남성 및 여성 향수, 메이크업, 스킨케어, 선물세트 등을 취급하는 화장품 쇼핑몰이다. 스트로베리는 로얄티 프로그램 등 다양한 고객 만족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다.
▶ 회원들을 위한 ‘로얄티 프로그램’
물품 구매시 번거로운 회원 가입 절차 없이 주문 횟수에 따라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첫 주문에 사용한 이메일 주소로 계속 주문을 내면 이메일을 통해 주문번호가 저장된다. 체크아웃 페이지에 구매자의 이메일 주소를 입력하면 할인율이 자동으로 계산된다. 두 번째 구매부터 받을 수 있는 할인율은 최소 1%부터 최대 10%까지다.
▶ 개수별 추가 할인과 데일리 스페셜
똑같은 방식으로 별도의 회원가입 절차가 필요 없다. 제품 구입 시 이메일 주소만 기입해주면 별도의 절차 없이 알아서 누적해준다. 두개 이상 제품 구입 시 최대 5%까지 할인해준다. 또 매일 8개의 제품을 선별해 24시간안에 구입하면 최대 70%까지 할인 혜택을 준다.
▶ 관세 환불 정책
미국, 호주, 뉴질랜드 등 해외 200여국에 배송시스템을 갖추고 있는 스트로베리는 구매자들에게 따로 통관비를 요구하지 않는다. 지역 특성상 관세 등이 부과될 경우 100% 환급을 해주고 있다. 환급 절차를 보면 사이트내 양식을제출하고 환급 신청이 승인되면 대략 1~2주 안에 구매자의 신용카드 결제 계좌로 환불금액이 입금된다.
▶ 100% 정품 제품, 국내 신용카드로 구입 가능
스트로베리 관계자는 “웹사이트에서 판매 중인 모든 제품이 엄선된 기준으로 보관하기 때문에 100% 정품임을 보장한다”며 “구매자 입장을 고려해 국내신용카드로도 결제가 가능토록 했다”고 말했다. 한국사이버결제(KCP)의 지원을 받아 국내 신용카드 중 원하는 카드로 구매할 수 있으며 해외사용 수수료가 발생하지 않는다.
온라인뉴스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