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의 대표적인 하이파이 오디오 브랜드 `KEF(케프)`가 프리미엄 하이엔드 스피커인 THE REFERENCE 시리즈 출시를 기념한 런칭쇼를 4월 14일(화) 저녁7시 소비코 대강당에서 개최한다고 소비코AV(대표 권경섭)가 밝혔다.
국내에 첫 공개되는 THE REFERENCE는 KEF가 자랑하는 특별한 유닛인 유니큐(Uni-Q)드라이버를 탑재하여 프로펠러를 연상 시키는 디자인은 트위터와 미드레인지가 하나의 싱글 소스로서 넓은 공간 어디에서도 선명하면서도 웅장한 사운드를 들을 수 있다. 프론트 배플은 알루미늄 소재를 사용하여 마치 최고급 승용차를 연상시킨다. 총 5개 모델은 톨보이 스피커인 레퍼런스5, 레퍼런스3, 북쉘프인 레퍼런스1, 그리고 센터스피커와 서브우퍼로 구성된다. 벽면 내부에 붙박이 형태로 설치가능한 인스톨 모델도 있다.
KEF는 공식수입사인 소비코AV와 국내 대표 오디오 커뮤니티 풀레인지와의 충분한 사전준비를 통해 최고의 사운드를 경험할 것이라고 밝혔다. 행사 참가자 중 추첨을 통해 1등에게 150만원 상당의 KEFX300A를 증정하는 등 푸짐한 경품도 준비했다. 간단한 핑거푸드도 제공될 예정이다. 참가신청은 소비코AV 홈페이지(www.sovicoav.co.kr) 또는 풀레인지(www.fullrange.co.kr)를 통해서 가능하다. KEF 더 레퍼런스 시리즈는 행사 이후 국내 전문 오디오매장 등에서 청음과 구매가 가능하며, 런칭기념으로 THE REFERENCE(더 레퍼런스)와 BLADE2(블레이드2)를 첫 구매한 20명의 고객 분들에게 40만원 상당의 KEF M500 프리미엄 헤드폰과 KEF SACD, 히스토리북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온라인뉴스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