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신문 편집국에서 매일 아침 전자신문에 실린 다양한 기사 중 주요 콘텐츠를 골라 독자 여러분에게 브리핑해 드립니다. 쏟아지는 정보의 홍수 속에서 눈에 띄는 콘텐츠를 맞춤형으로 전해드리는 ‘전자신문 투데이 이슈’ 서비스입니다. 4월 10일자 전자신문을 꼭 펼쳐 보세요.
1.[1면, 6면, 19면] 삼성전자가 갤럭시S6 판매 목표량을 7700만대 이상으로 잡았습니다. 판매 목표는 갤럭시 시리즈 가운데 가장 많이 팔린 갤럭시S3(7700만대)보다 높은 역대 최고치라네요. 압도적 판매량으로 다시 한 번 ‘스마트폰 제왕’ 자리를 되찾을지 기대됩니다.
◇바로가기: 이미 꽂힌 고객의 눈
◇바로가기: ‘갤S6·엣지’ 첫 물량 25만대 풀었다
◇바로가기: ‘대박 예감’ 갤S6·엣지
2.[3면] 페이스북이 기존 페이스북 내부 기능이던 메신저 서비스를 독자서비스로 구현, 웹 메신저 서비스로 출시했습니다. 모바일뿐만 아니라 웹 브라우저에서도 페이스북 메신저 이용을 늘리려는 것으로 풀이됩니다.
◇바로가기: 페이스북 ‘웹 메신저’ 서비스 출시
3.[6면] 일본이 이달 초 ‘스카파 4K 영화’ ‘스카파 4K 종합’ ‘Channel 4K’ 3개 채널을 제공하는 IPTV 4K 초고화질(UHD) 방송을 상용화했습니다. 일본이 한발 앞서 다채널 UHD 방송을 서비스하면서, 세계 최초로 UHD 방송을 상용화한 한국과 치열한 경쟁이 예상됩니다.
◇바로가기: 한발 앞서 간 日…IPTV UHD 방송 온 에어
4.[9면] 인프라웨어의 클라우드 오피스 ‘폴라리스 오피스’가 서비스 출시 1년 만에 글로벌 가입자 1600만명을 넘어섰네요. 하루 유통문서·엑셀 파일이 500만개에 달하는 폴라리스 오피스는 국산 오피스 SW도 세계 시장에서 통할 수 있다는 모범사례를 제시했습니다.
◇바로가기: 인프라웨어 ‘폴라리스 오피스’ 세계 무대서 通했다
김창순기자 cskim@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