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신문인터넷 소성렬기자] 지난 2일에서 8일까지의 엔탈(ENTAL) 영화 바로보기/다운로드 순위에서는 영화 ‘순수의 시대’와 ‘헬머니’가 지난주에 이어 차례로 1~2위를 차지했다. 코미디 영화 ‘헬머니’는 극장에서의 의외의 흥행을 안방에서도 계속해서 이어가고 있다. 개봉 당시 ‘순수의 시대’에 가려 주목 받지 못했지만 이후 ‘순수의 시대’를 밀어내고 박스오피스 2위를 차지하기도 했다.
‘헬머니’는 사상 최초 대국민 욕 오디션 이라는 특별한 소재를 바탕으로 한 영화다. 3~5위에는 영화 ‘맛있는 택배’와 ‘강남 1970’무삭제판, ‘쎄씨봉’이 차례로 이름을 올렸다. 영화 ‘맛있는 택배’는 아버지의 사업 부도로 위기에 몰려 택배 아르바이트를 시작한 청년이 아파트 아주머니들에게 주문한 물건 이상의 무언가까지 서비스 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담은 영화다.
지난주에 4위를 차지했던 영화 ‘하숙집’은 2계단 하락하여 6위를 차지했다. 영화 ‘이미테이션 게임’, ‘더 라스트 : 나투로 더무비’, ‘착한여자’는 차트에 신규진입, ‘허삼관’은 재진입해 차례로 7~10위를 차지했다.
‘이미테이션 게임’은 제2차 세계대전에서 해독불가 암호를 풀고 전쟁의 역사를 바꾼 천재 수학자의 드라마틱한 실화를 그린 작품으로 170만 관객을 동원하며 경쟁작들의 반에 해당하는 상영 회차에도 불구하고 폭발적인 반응을 이끌어 냈다.
‘더 라스트 : 나투로 더무비’는 장장 15년 동안 전세계 애니메이션 팬들에게 많은 인기를 모은 만화 ‘나루토’의 극장판 마지막 편이다. 만화 ‘나루토’는 1억 3000만 부라는 경이적인 단행본 판매부수를 기록하기도 했다. 원작자 키시모토 마사시만 알고 있는 나루토가 공개돼 VOD 시장에서 큰 사랑을 받고 있다.
한편 엔탈(www.ental.com) 영화 차트는 매주 금요일에 제공되며 전주 목요일부터 수요일까지의 영화 바로보기/다운로드 순위를 집계해 발표한다.
전자신문인터넷 소성렬기자 hisabisa@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