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사회복지사·보육교사2급자격증을 취득하기 위한 일환으로 온라인 평생교육원의 학점은행제가 인기를 누리고 있다. 시·공간의 제약을 받지 않고 고등학교 졸업 이상의 학력만 가지고 있다면 누구나 제한 없이 자격증 취득을 할 수 있기 때문이다.
한편 최근 취업난으로 인해 비교적 자격증 소지만으로도 취업률이 높은 사회복지사·보육교사2급자격증을 취득하려는 졸업자들이 많고, 정부의 복지증대정책에 맞춰 재취업을 준비 중인 30~50대 역시 해당 자격증 취득 선호도가 높아짐에 따라, 빠른 시일 내로 사회복지사·보육교사2급자격증을 취득하려는 예비수강생들로 인해 온라인 학점은행기관이 문전성시를 이루고 있다.
이 가운데 특히 보건복지사이버평생교육원의 1학기 5차 개강이 주목을 받고 있는데, 1년여의 기간이 걸리는 수강기간을 이번 개강에 맞춰 수강할 경우 약 8개월로 단축할 수 있기 때문이다.
예컨대 전문학사 학위 소지자가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을 취득하기 위해서는 총 2학기 동안 실습 1과목을 포함한 14과목을 이수하고, 매 년 1·4·7·9월에 있는 학점인정신청기간에 학습자등록 및 학점인정신청을 해야 한다. 이후 각 지역 협회에 필요한 여러 증명서를 보낸 후에야 자격증 발급이 가능한데, 보건복지사이버평생교육원을 통하면 이를 좀 더 빠른 시일 내에 진행하는 것이 가능하게 된다.
보건복지사이버평생교육원의 1학기 마지막 개강인 4월 28일 개강반에 접수를 할 경우, 약 15주의 수강기간을 거쳐 8월에 1학기가 종료되고, 이후 2학기 수강을 위한 별도의 대기기간 없이 바로 2학기 과정을 수강할 수 있어 약 8개월 안에 자격증 취득을 위한 과목이수가 모두 끝나게 되기 때문이다. 또한 시험방법이 국가고시로 전향되기 전, 빠른 기간 내에 자격증 취득이 가능하기 때문에 이번 추가모집이 갖는 의미가 크다고 할 수 있다.
이와 동시에 보건복지사이버평생교육원의 확실한 실습연계도 화제가 되고 있다. 해당 학점은행제 관계자는 “사회복지사·보육교사2급 자격증의 경우 이론과목 이수뿐만 아니라 일정 시간 이상의 실습을 마쳐야 자격증 취득이 가능하다. 보건복지사이버평생교육원의 경우 100% 실습 연계를 통하여 수강생이 실습을 빠르게 마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때문에 보다 빠른 시간 내에 자격증 취득을 마칠 수 있어 이 또한 인기의 요인으로 작용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 외에도 보건복지사이버평생교육원은 ISO인증마크를 획득한 이력이 있으며, 현재 1:1 담임제와 다양한 장학금 제도를 통해 수강생들의 선호도를 높이고 있다.
보다 자세한 사회복지사·보육교사2급 자격증에 관한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http://www.bbedu.or.kr)와 대표전화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온라인뉴스팀 on-news@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