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 고객이 신뢰하는 브랜드 대상] 직접 키우고 재배한 건강함, 귀농이야기

[2015 고객이 신뢰하는 브랜드 대상] 직접 키우고 재배한 건강함, 귀농이야기

지리산의 자연과 함께 하는 식품업체 귀농이야기(junggafood.com)가 지난 31일 서울 강남구 역삼동 삼정호텔에서 열린 소비자가 뽑은 ‘2015 고객이신뢰하는브랜드대상’ 인증식에서 웰빙브랜드(흑염소농축액) 부문 대상을 받았다.

㈜정가네식품의 브랜드 귀농이야기는 지리산 경남 함양으로 귀농한 부부가 직접 키우고 재배해 만든 상품을 직거래로 제공한다. 지난 2009년 12월 수동면 효리마을에 귀농한 뒤 돼지감자, 호박, 양파 등의 재배 및 가공을 시작으로 2012년 6월에는 정가네식품의 공장을 완공했다. 이 후 인터넷 쇼핑몰을 통해 지리산 자락의 농․식품을 이용한 효소액, 건강즙, 건채류 등을 판매하면서 연 8억원 이상의 매출을 올리고 있다.



특히, 함양에서 직접 키운 방목 흑염소와 당귀, 작약, 천궁, 진피, 삽주, 황기, 복령, 감초, 생강, 가시오가피, 대추, 솔잎, 은행, 콩, 들깨 등 식용식물 20종이 들어간 ‘흑염소엑기스’가 웰빙 식품을 찾는 사람들의 큰 관심을 받고 있다.

흑염소엑기스는 전통 재래식 압력 방식인 저온·저압 방법으로 원재료의 내용물을 진하게 우려냈으며 맛과 영양을 그대로 보존한 특징이 있다.

귀농이야기는 지리산의 다양한 농․식품을 직접 재배하고 흰민들레즙, 인진쑥즙, 헛개나무즙, 여주즙, 양파즙, 호박즙, 돼지감자즙, 도라지생강배즙 등의 상품을 제작․판매함으로 함양에서 생산되는 양질의 농․식품을 알리는 역할도 하고 있다.

‘고객이신뢰하는브랜드대상’은 소비자가 직접 믿고 구매할 수 있는 ‘신뢰’를 핵심요소로, 포장된 정보에서 벗어나 직접적인 경험을 통해 브랜드와 소비자를 단단하게 결속시킨다는 의미를 두고 소비자가 분야별 상품 및 서비스를 직접 평가하는 지표를 바탕으로 선정됐다.

한경비즈니스가 주최한 이번 행사는 총 5가지 항목에 걸쳐 5점 만점을 기준으로 평점 3.5이상인 브랜드 및 기업을 신뢰 브랜드로 인정하며, 경쟁 브랜드 중 가장 높은 점수를 차지한 브랜드를 최종 신뢰 브랜드로 선정했다. 총 30개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 리서치가 진행됐으며, 총 2874명의 소비자들이 리서치에 참여해 최종 리서치 결과 62개 브랜드가 인증받았다.

이뉴스팀 e-news@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