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브이케이, 자동문 전환시스템 ‘매직슬라이더’ 인기

아이브이케이, 자동문 전환시스템 ‘매직슬라이더’ 인기

바쁜 현대인들을 위해 생활의 편의성을 높인 다양한 제품들이 출시되고 있다. 이러한 제품들은 정보통신 및 기술의 발달, 트렌드와 맞물려 기존에는 생각하기 어려웠던 기능을 탑재해 큰 이목을 끌기도 한다.

최근 홈오토메이션 시스템 및 위생솔루션 전문기업 아이브이케이에서 자동문 전환시스템인 `매직슬라이더`를 선보여 화제다.

매직슬라이더는 베란다 등에 설치돼 있는 수동 미닫이 문을 자동문으로 전환시켜주는 시스템이다. 장치부착만으로 자동문 전환이 가능하기 때문에 별도의 공사가 필요 없다는 장점이 있다.

사람의 손으로 문을 열고 닫을 필요 없이 센서, 터치버튼, 리모컨을 이용해 자동으로 문을 열고 닫을 수 있으며, 문이 열고 닫히는 속도, 효과음, 브레이크 등을 조절할 수 있어 유아나 노인이 있는 시설 및 가정에서 사용이 용이하다.

이사를 할 경우 재부착해 사용할 수 있으며, 일반 유리 자동문에 비해 가격이 저렴해 경제적이다. 펫(Pet) 모드 설정으로 애완동물이 쉽게 문을 드나들 수 있으며, 기호에 맞게 보안모드 설정이 가능해 외부 침입으로부터 보호할 수 있다.

또 소음이 적어 사무실, 일반 가정집 실내, 노인복지시설, 공공기관 및 관공서, 장애인 시설, 병원 등 다양한 곳에 사용되고 있다.

아이브이케이 관계자는 “그동안 다양한 전시회에 참석해 첨단 센서 제품들을 선보여 바이어들로부터 좋은 호응을 얻었다”며 “전시회를 통해 인지도가 더욱 높아진 만큼 우수한 제품으로 공격적인 마케팅을 펼쳐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아이브이케이(www.ivk.kr)는 일상생활 편의 및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다양한 분야에 걸쳐 연구 개발에 힘쓰고, 글로벌 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해 해외시장 개척에도 적극 나설 계획이다.

이뉴스팀 e-news@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