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신문 편집국에서 매일 아침 전자신문에 실린 다양한 기사 중 주요 콘텐츠를 골라 독자 여러분에게 브리핑해 드립니다. 쏟아지는 정보의 홍수 속에서 눈에 띄는 콘텐츠를 맞춤형으로 전해드리는 ‘전자신문 투데이 이슈’ 서비스입니다. 4월 15일자 전자신문을 꼭 펼쳐 보세요.
1.[1면] 에프엑스기어가 3차원 가상 의류착용 솔루션으로 미국 시장에 진출합니다. 영상 카메라로 손님의 신체를 촬영·측정한 후 미리 준비된 3D 의류 데이터를 신체 영상에 입히는 솔루션입니다. 손님은 매장 옷을 직접 입어보지 않고도 자신에게 어울리는 제품을 고를 수 있습니다. 해외 소프트웨어(SW) 기업도 하지 못한 가상 피팅 솔루션의 세계로 초대합니다.
◇바로가기: 에프엑스기어 ‘3D 피팅 솔루션’ 미국 상륙
2.[3면, 12면] 글로벌 소셜데이팅 사이트 ‘애슐리 매디슨’이 한국 시장에 재진입합니다. 방송통신위원회가 ‘미풍양속을 해치고 간통 범죄를 조장할 수 있다’는 이유로 보름 만에 서비스를 차단했었는데요. 최근 헌법재판소가 간통죄 위헌 결정을 내리자 국내 서비스 재개를 결정했습니다.
◇바로가기: 애슐리 매디슨 한국시장 다시 노크
◇바로가기: “애슐리? 플랫폼만 제공하지 불륜 조장은 안 해요”
3.[4면] 코웨이 밥솥, 현대 냉장고…국내 기업들이 혁신적 제품을 들고 아시아 무역 중심지 홍콩 공략에 나섰습니다. 홍콩전자전을 발판으로 세계로 뻗어나가겠다는 야심찬 포부를 펼치고 있습니다. 해외시장 틈새를 뚫으려는 국내 제품과 올해 트렌드를 살펴보실까요.
◇바로가기: ‘주스프레소’부터 ‘모두의 가게’까지…해외 틈새 공략
◇바로가기: 5~1000개 소량단위 구매 가능
◇바로가기: 사물인터넷 기반 웨어러블 제품 줄줄이…‘앱스 존’ 마련도
4.[21면] 다목적 실용위성 아리랑 3A호가 촬영한 영상이 처음으로 공개됐다고 합니다. 지난 4월 1일 두바이 부르즈 알 아랍 호텔을 촬영했고, 백두산과 서울을 적외선 영상으로 촬영했습니다. 이번 영상은 성능 점검 목적으로 촬영한 시험 영상입니다. 어떤 정보를 얻을 수 있는지 살펴봅시다.
◇바로가기: 아리랑 3A호, 발사 후 첫 촬영영상 공개
박은석기자 gikprit@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