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97년 역사의 섬유소재업체 선두주자인 테이진(TEIJIN) 회사에서 만든 반영구 제습제가 화제다. 사용기간이 짧은 습기제거제나 염화칼슘, 실리카겔 제습제 등에 익숙한 주부들에게는 희소식. 겨울철 이불 관리법으로 장롱에 신문지 깔거나 습기로 인해 각종 곰팡이 제거, 진드기 발생을 예방하는 정리정돈을 할 필요가 없다.
아이디어 일본상품을 판매하고 있는 천년넷 웰피아닷컴(www.welpia.com)에 등장한 컴팩트드라이(Compact Dry)가 그 주인공으로 1회 지출로 반영구적으로 사용할 수 있어 가계지출 부담을 줄일 수 있다.
컴팩트드라이는 고성능 흡습 섬유 `벨오아시스(BELL OASIA)`를 사용하여 제작되었다. 강력한 흡습, 탈취 기능으로 곰팡이방지와 습기로 인한 옷, 부츠, 신발 냄새를 없애고 차량용으로 사용할 수 있어 소비자 반응이 기대된다.
이 제품은 습기 흡수하면 파란색에서 분홍색으로 변하는데 다시 햇볕에 말려 건조를 하면 원래 색으로 되돌아온다. 1회용 제습제는 교체할 때마다 비용이 발생하지만 컴팩트드라이는 반영구적 반복사용이 가능한 경제적 장점 때문에 소비자들이 높은 관심을 갖는 이유다.
컴팩트드라이 특수소재인 벨오아시스 흡습 성능은 실리카겔의 3배, 면의 7배로 월등한 효과를 자랑한다. 암모니아 탈취뿐만이 아니라 여름철 땀냄새 제거에 효과적이다. 꿉꿉하고 습도가 높은 계절에서는 가방이나 호주머니에 넣고 다녀도 될 만큼 휴대용으로도 좋다.
컴팩트드라이는 천년넷 웰피아닷컴에서 진드기방지커버 미크로가드, 사무이아쯔이 단열스프레이, 퀵라인 슬리밍다이어트, 필에어 통풍방석, 휴족휴면 발파스, 핀홀안경, 미코노스 에어로팬 등 다양한 아이디어 일본상품과 함께 만나볼 수 있다.
▶ ‘반영구 제습제, 컴팩트드라이’ 자세히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