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TBC의 인기 프로그램 비정상회담의 기욤 패트리 하면 어느새 떠오르는 ‘한우’, 우리고기 한우에 대한 실제 우리나라 사람들의 선호도는 어느 정도일까? 최근 한국갤럽이 조사한 ‘음식에 대한 인식 조사’에 따르면 평소 가족 외식으로 선호하는 식당으로 ‘고깃집’을 응답한 고객이 57.6%에 이른다. 또 가격을 고려하지 않고 한국 음식을 먹는다면 한우를 먹겠다고 40.8%가 답해 한국인의 유별난 ‘한우’사랑을 보여줬다. 이처럼 우리나라 사람들은 고기, 그 중에서도 한우를 가장 선호한다.
이런 극진한 사랑을 받고 있는 한우를 소비자의 기대 이상으로 만족스럽게 먹기는 생각보다 쉽지 않다. 가격과 품질 양자를 만족시키기 어려운 경우가 대부분이기 때문이다. 이에 양질의 한우를 저렴한 가격에 제공해 소비자들은 만족하고 한우미식가들의 극찬을 받고 있는 안산시 한우 맛집 `김제한우`를 소개한다.
경기도 안산시 단원구 고잔동에 있는 한우전문점 `김제한우`는 전북 김제에서 총체보리를 먹고 자란 친환경 1+등급 암소를 직접 공수해 일반 한우집보다 훨씬 저렴한 가격에 제공하는 착한 고기집이다.
15일 이상 숙성된 고기를 참숯에 살짝 익혀 육즙이 빠져나가지 않아 입안에 가득 퍼지는 고기의 풍미와 입에서 살살 녹는 육질의 부드러움을 선사한다. 특히 선홍색 빛깔에 눈꽃처럼 섬세하게 퍼져 있는 한우의 마블링을 접한 고객들은 먹기도 전에 감탄사를 연발하기 일쑤다.
대표메뉴는 특수모듬, 꽃등심, 육회 등이다. 살치살∙안창살∙갈비살∙등심을 모두 맛볼 수 있는 특수모듬은 500g이 75,000원에 제공된다. 꽃등심은 500g이 63,000원에, 육회는 250g이 25,000원에 제공된다. 이 중 육회는 전라도식 매콤한 맛을 즐길 수도 있다.
매주 화요일·목요일에 소를 잡아 이 날 가서 먹으면 가장 신선하고 쫄깃한 식감을 즐길 수 있다. 이밖에 한우된장찌개, 함흥냉면, 육회비빔밥, 갈비탕, 김치찌개 등 가볍게 먹을 수 있는 식사 메뉴도 준비돼 있어 평일 점심에도 방문 고객들이 많다.
넓은 홀과 단독룸도 3개에 20~30인까지 수용 가능해 회식장소나 가족모임장소로도 애용된다. 매장이 주차장 건물에 있어서 주차 걱정을 전혀 할 필요 없을 정도로 주차공간이 넉넉한 점도 큰 장점이다.
김제한우는 고잔역과 중앙역 사이 안산 광덕대로 먹자골목에 위치해 안산 호수공원이나 CGV 등 문화활동을 하다 가기에도 좋아 고잔동, 중앙동, 초지동 인근 지역주민은 물론 안산, 시흥 일대에서 한우 고기를 제대로 즐기고자 하는 이들에게도 추천할 만한 맛집이다.
이뉴스팀 e-news@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