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멘토’, 오프라인 행사의 든든한 파트너로 자리매김

‘포멘토’, 오프라인 행사의 든든한 파트너로 자리매김

[전자신문인터넷 소성렬기자] 엠더블유스토리(대표 유대걸)에서 출시한 스마트폰 사진 즉석 인화 이벤트 서비스인 ‘포멘토’가 각종 행사에서 러브콜을 받고 있다. ‘포멘토’는 전시회, 박람회 등 각종 행사에서 방문객 스마트폰에 있는 사진을 인화해주는 서비스로, 엠더블유스토리가 자체 개발한 원격 프린터 제어 기술을 이용해 ‘포멘토’ 애플리케이션(앱)만 있으면 포토프린터 주위에서 간단한 조작으로 스마트폰 사진을 30초내에 인화할 수 있다.

행사 주최 기관이나 참가 기업은 ‘포멘토’를 이용해 방문객의 수를 증대시킬 수 있고 방문객에게 인화된 사진이라는 색다른 기념품을 줄 수 있다. 또한 ‘포멘토’는 사진 인화를 통해 사람들에게 모바일 설문을 유도하는 등 손쉬운 설문을 진행하거나, 인화하는 사진에 기업 홍보 이미지 합성도 가능해 홍보물로도 활용이 가능하다. 설문조사에 이용할 경우, 행사가 종료 시 설문 결과가 엑셀파일로 자동 종합된다.

‘포멘토’의 장점들이 부각되면서 각종 행사에서 ‘포멘토’를 찾는 손길이 크게 늘어나고 있다. 내달 1~5일은 경기 연천에서 진행되는 구석기시대 축제에 참여해 1만여명 이상의 축제 참여자들에게 ‘포멘토’를 통해 사진 인화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다음달 7~8일에는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아시아 최대 석유화학 컨퍼런스인 ‘아시아석유화학회’(APIC 2015)에 참여한다.

APIC 2015는 일본, 대만, 말레이시아, 싱가폴, 태국, 인도가 참가하며 아시아지역을 비롯한 세계 각국 석유화학산업 종사자 1300여명이 참석하는 대형 컨퍼런스이다. 회사측은 “많은 해외 참관객들이 ‘포멘토’ 사진인화를 이용할 것으로 기대되며, ‘포멘토’도 이름을 널리 알릴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고 전망했다.

한편, 프로모션 기념으로 ‘포멘토’에서 진행해온 특별할인가 이벤트가 오는 5월 15일에 종료된다. 그러나 5월 15일 이전에 사전 신청을 할 경우 특별할인가를 적용 받아 기본 임대료 15만원에서 특별할인가 5만원으로, 인화지 17만원에서 13만원으로 이용이 가능하다. 상세한 내용은 포멘토 공식 블로그(http://blog.naver.com/myfomento/)를 참고하면 된다.

전자신문인터넷 소성렬기자 hisabisa@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