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토교통부에 따르면 지난 해 2014년 말 기준 공인중개사 자격증 취득자는 34만 4822명에 달한다. 사실상 `퇴직`이 없는 안정적인 직종이라는 점에서 공인중개사의 인기가 꾸준하지만 특히 최근 부동산 경기가 회복되는 조짐을 보이며 부동산 교육에 대한 관심이 더욱 증가하고 있다.
보통 공인중개사 시험은 지난 2005년부터 매년 10월에 치러지고 있는데 보통 자격증 공부를 전년도 11월부터 준비를 시작한다. 그만큼 공인중개사 준비 학원 역시도 매우 많아졌는데 최근 인터넷 강의가 자리잡으면서 `인강`을 통해 자격증 시험을 준비하는 수험생들이 더욱 많아졌다. 그 중 카페 가입만 하면 인터넷 강의를 무료로 제공하는 네이버 인터넷 카페인 `공인드림`이 많은 수험생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공인드림이 이렇게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이유는 오프라인 학원에서 진행된 공인중개사 강의를 카페 회원들에게 무료로 제공하는 파격 혜택을 선보이고 있기 때문이다. 강의 교재는 직접 구입해야 하지만, 교재 구입 가격만으로 인강을 무료로 수강할 수 있어 매우 경제적이다. 또한, 무료강의임에도 불구하고 체계적인 커리큘럼, 수준 높은 수업이 꾸준히 제공되고 있어 수험생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다.
보통 상반기에는 "기초-기본-심화-핵심"의 4단계 이론학습 코스가 진행되며 6월 이후 하반기부터는 출제 유형별 이론 적용이 가능한 "문제풀이-모의고사-마무리특강" 3단계 과정이 모두 무료로 제공된다. 수업은 모두 지난해 시험이 끝난 직후인 11월부터 촬영된 최신 인강으로 제공된다.
공인드림의 강의서비스는 해당 게시판에서 수강을 원하는 강좌를 클릭하여 자유롭게 수강할 수 있다. 이는 전체화면 설정, 동영상 배속 기능, 풀 HD 동영상 서비스, 슈퍼 와이드 화면 구성인 21:19의 비율을 갖춰 수강생들의 최대한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오는 5월부터 9월까지 총 6외에 걸쳐서 온라인 모의고사를 진행한다. 공인드림 회원가입자 누구나 시험에 응시할 자격이 부여되며 카페를 통해 정해진 시간에 시험에 응시할 수 있다. 장학금은 6회에 걸쳐 총 1억원이 지급될 예정이며 성적우수자에게 각 회마다 1등 500만원, 2등 200만원, 3~10등 50만원, 11~30등 30만원의 장학금이 부여된다.
공인드림(http://cafe.naver.com/osumo)의 관계자는 "공인중개사에 관심 있는 사람이 늘어나면서 공인중개사 시험을 대비한 인강 수강도 각광을 받고 있다"며, "공인드림은 카페 회원을 대상으로 무료로 강의를 제공하고 있으며, 각종 이벤트도 준비해 공인중개사 시험을 준비하는 수강생들에게 희소식이 되고 있다"고 전했다.
온라인뉴스팀 on-news@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