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화장품미용학회는 오는 5월 23일 숙명여자대학교에서 ‘2015 한국화장품미용학회 제9회 춘계 학술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학술대회는 `코스메틱 마케팅 트렌드의 변화와 전략`이라는 주제로 화장품 산업의 차별화된 트렌드와 방향성을 제시한다. 또 피부 관리 방법을 주제로 한 특별강연과 다채로운 주제로 이루어진 연구성과를 공유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경기열 교수(충남대학교)가 좌장을 맡아 첫 발표는 김현아 교수(상지대학교)가 `코스메틱 마케팅 트렌드의 변화와 전략`을 주제로 강연하고, 이해(gnc퍼시픽), 김주덕(숙명여자대학교), 함주현(암웨이), 양일훈(에스테틱 아카데미), 김봉천·장원선·김경희(성신여자대학교), 김혜련·이은희(서경대학교), 임소희(KH뷰티코리아), 김병관 교수(창원대학교), 지홍근 소장(H&A 파마캠), 김민신 교수(장안대학교), 윤미숙 교수(계명문화대학교), 이은희 교수(서경대학교) 등이 발표와 토론에 나선다.
발표 내용은 ▲온라인 유통 화장품의 인터넷 후기가 소비자 구매 행동에 미치는 영향 ▲라이프스타일에 따른 화장품 사용 실태와 건강신념에 관한 연구 ▲재발을 최소화하는 미백관리 방법 ▲21세기 현대미술작품에 응용된 특수분장 연구 ▲NCS를 기반으로 한 피부미용사 국가 자격제도에 관한 연구 ▲임산부의 피부 관리 실태 및 만족도에 관한 연구 등이다.
사전 등록은 온라인(www.kscc2011.co.kr)으로 신청하면 된다.
코스인코리아닷컴 지화정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