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신문 편집국에서 매일 아침 전자신문에 실린 다양한 기사 중 주요 콘텐츠를 골라 독자 여러분에게 브리핑해 드립니다. 쏟아지는 정보의 홍수 속에서 눈에 띄는 콘텐츠를 맞춤형으로 전해드리는 ‘전자신문 투데이 이슈’ 서비스입니다. 5월 8일자 전자신문을 꼭 펼쳐 보세요.
1.[1, 3면] KT가 월 2만원대 요금으로 음성과 문자를 무제한 쓸 수 있는 ‘데이터 선택요금제’를 출시했네요. SK텔레콤과 LG유플러스도 유사 서비스를 준비하고 있어 음성통화 중심이던 이용자 패턴과 과금 방식은 데이터 중심으로 빠르게 재편될 것으로 보입니다.
◇바로가기:‘혀끝에서 손끝으로’ 통신요금 패러다임 데이터 중심 대전환
◇바로가기:“구글 나와라”…KT발 무선 혁명
2.[6면] LG유플러스가 LTE보다 8배 빠른 600Mbps 내려받기 속도를 낼 수 있는 LTE-U(비면허대역 LTE) 기술 시연에 성공했습니다. LTE-U는 비면허대역의 하나인 5㎓ 대역을 LTE로 활용하는 기술입니다. 지난해 세계 최초로 LTE-U를 개발한 데 이어 상용망 최고 속도인 600Mbps를 구현해 LTE 기술을 다시 선도할 듯합니다.
◇바로가기:LG U+, 와이파이 묶어 ‘600Mbps 시대’ 앞당긴다
3.[2면] 세계 최대 태양전지 제조업체 한화큐셀이 ‘1%’ 효율 향상에 사활을 걸었네요. 한화큐셀은 하반기부터 펄(PERC)셀을 태양전지 생산설비에 전면 적용한답니다. 이 기술을 적용하면 범용 제품보다 1% 이상 효율이 향상된다고 하네요.
◇바로가기:‘1% 더’ 고효율로 앞서가는 한화큐셀
4[18면] 쏘카가 모바일 카풀 앱 ‘쏘카풀’ 베타 서비스를 시작했습니다. 남는 좌석을 공유하려는 운전자가 여정을 앱에 등록하면 실시간으로 탑승객을 연결해 준답니다. 쏘카 회원은 이용약관 확인만으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고 당분간 별도 이용요금 없이 운영한답니다.
◇바로가기:카셰어링 차량도 카풀합니다
김창순기자 cskim@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