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달 모발과 두피에 적합한 추출물인 하수오, 어성초, 자소엽 성분이 업그레이드된 ‘퓨어마일드 그린티샴푸’ 를 출시한 이후 ‘테라피션’의 행보가 눈에 띈다.
테라피션의 탈모과학연구소는 독자적인 저온 추출 나노공법을 적용해 천연 추출물 잎부터 뿌리까지의 에너지를 고스란히 담아 기온상승에 따른 두피 염증과 각질이 생기기 쉬운 민감성 두피에 맞는 성분을 함유한 신제품을 출시했다.
그동안 탈모샴푸의 업계의 경우 두피의 적합성보다는 모발 성장에 도움이 되는 유효추출물을 부각하는 경우가 많았다. 이런 상황 속에서 테라피션이 두피 타입에 적합한 제품을 선보인 것은 고무적인 현상으로 실제로 민감 두피에 적합한 천연 샴푸의 경우 니즈 층의 명확한 욕구를 충족시켜주는 제품으로 평가받고 있다.
테라피션 관계자는 “테라피션이 순도 100% 천연 브랜드는 아니다”라며 “안전한 화학성분을 첨가하는 것은 천연성분만으로 제품력의 한계를 느낀 코스메틱 회사들의 세계적인 트렌드다. 천연성분과 함께 화학성분을 적절히 첨가한 테라피션의 제품은 높은 기능성을 지녀 뛰어나고 소비자들의 만족도가 높다”고 밝혔다.
테라피션은 1세대 탈모 한방샴푸의 중후한 느낌을 탈피해 2~30대 젊은 층에서 선호하는 천연성분과 기능성 성분에 초점을 둬 2세대 천연샴푸 시장에서 주목받고 있는 브랜드이다.
테라피션은 최근 FDA, OTC부문에 등록돼 탈모방지 성분 헤어 제품에서 제품력을 과시하고 있으며, 지난달 31일 서울 강남구 역삼동 삼정호텔에서 열린 소비자가 뽑은 ‘2015 고객이신뢰하는브랜드대상’ 인증식에서 헤어케어(두피/탈모) 부문 대상을 받은 바 있다.
테라피션이 받은 ‘고객이신뢰하는브랜드대상’은 소비자가 직접 믿고 구매할 수 있는 ‘신뢰’를 핵심요소로 포장된 정보에서 벗어나 직접적인 경험을 통해 브랜드와 소비자를 단단하게 결속시킨다는 의미를 두고 소비자가 분야별 상품 및 서비스를 직접 평가하는 지표를 바탕으로 선정됐다.
현재 테라피션 몰(www.therapytion.com)에서는 신제품 출시와 함께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구매 제품별 +1 증정이벤트를 한시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이뉴스팀 e-news@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