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탈’ 5월 1주차 주간 영화 바로보기/다운로드 순위
영화 ‘국제시장’, ‘화장’ 엔탈차트 석권
[전자신문인터넷 이상원기자] 4월 30일에서 5월 6일까지의 ‘엔탈’ 영화 VOD 바로보기/다운로드 순위에서는 영화 ‘국제시장’과 ‘화장’이 신규진입과 동시에 1~2위를 차지했다. ‘국제시장’은 지난해 12월 개봉한 후 ‘명량’에 이어 역대 두 번째로 1400만 관객을 돌파하는 등 국민적인 지지를 받았다. 1950년대 한국전쟁 이후부터 현재에 이르기까지 격변의 시대를 살아온 아버지 ‘덕수(황정민 분)’의 이야기를 담았다.
‘화장’은 임권택 감독의 신작으로 제28회 이상문학상 대상을 수상한 김훈 작가의 동명 소설을 원작으로 한 영화다. 죽어가는 아내와 젊은 여자 추은주 사이에 놓인 한 남자 오상무의 이야기를 그렸으며, 중년의 내면을 심도 있게 조명한 현실적인 소재로 중장년층 관객을 사로 잡았다.
이외에도 ‘살인의뢰’ 감독판, ‘조선명탐정: 사라진 놉의 딸’, ‘순수의 시대’ 무삭제판, ‘헬머니’, ‘드래곤 블레이드’, ‘이미테이션게임’, ‘와일드카드’, ‘강남1970’ 무삭제판이 10위권에 이름을 올렸다.
11위에는 영화 ‘스물’이 신규진입과 동시에 이름을 올렸다. 영화 ‘스물’은 김우빈, 이준호, 강하늘 주연의 청춘 코미디 영화로 누적관객 300만을 동원했다. 여자만 밝히는 잉여백수 치호, 생계 때문에 꿈을 접어둔 재수생 동우, 연애를 글로 배운 새내기 대학생 경재 등 인생의 가장 부끄러운 순간을 함께한 스무 살 동갑내기 세 친구의 이야기를 그려 10~20대에게는 공감을 30~40대에게는 추억을 선사해 다양한 세대의 지지를 받았다. 12~15위에는 ‘마다가스카의 펭귄’, ‘뽕 2014’, ‘기술자들’, ‘11.6’이 안착했다.
한편 엔탈(www.ental.com) 영화 차트는 전주 목요일부터 수요일까지의 영화 VOD 바로보기/다운로드 순위를 집계해 발표한다.
전자신문인터넷 이상원기자 sllep@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