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신문인터넷 소성렬기자] 글로벌다이닝그룹(대표 이준혁)과 기업과 병·의원의 성장과 연속성을 위한 컨설팅 전문 그룹 스타리치 어드바이져의 계열 출판사인 스타리치북스(대표 김광열)가 지난 4월 30일 출판계약을 체결했다.
글로벌다이닝그룹은 국내·외 식음사업개발 및 컨설팅 사업을 전개하며 소자본 창업자의 성공 창업 지원을 목적으로 운영되는 업체로 개성 있는 창업 아이템 시대를 강조해 <킹콩마더스김밥>, <뉴저지소공동순두부>, <바르미샤브샤브> 등 신뢰받는 프랜차이즈를 창업 운영하며 외식업계에 발을 넓히고 있다.
글로벌다이닝그룹 이준혁 대표는 “스타리치북스와 이번 출판계약을 통해 30년간의 외식업계 경험으로 식당 창업의 정확한 정보를 전달하고, 실전 컨설팅을 했던 사례중심으로 창업 성공의 확률을 높이기 위해 다방면에서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스타리치북스 김광열 대표는 “스타리치북스는 2013년 첫발을 내디딘 신생출판사 이지만 앞으로 출판시장의 새로운 구조를 만들어 나갈 거대한 잠재력을 가지고 있으며, 이번 출판계약을 통해 발간될 책을 통해 경기 불황으로 외식업계가 장기적인 침체에 빠져들고 있는 이른바 외식업체 빙하기에서 준비된 창업의 중요성과 성공 노하우를 전달, 외식업계 진출을 꾀하고 있거나 외식업에 관심이 있는 독자에게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현재 스타리치북스에서 출간한 도서는 성과를 지배하는 힘 시리즈인 <성과를 지배하는 바인더의 힘>, <성과를 지배하는 유통 마케팅의 힘>, <성과를 지배하는 스토리 마케팅의 힘> 등이 있다. 이외에도 <백인천의 노력자애>, <부의 얼굴, 신용>, <굿바이, 스트레스>, <거대한 기회>, <황태옥의 행복콘서트, 웃어라!>, <잘못된 치아관리가 내 몸을 망친다>, <니들이 결혼을 알어?>, <송경학 세무사에게 길을 묻다>, <논어로 리드하라>, <화웨이의 위대한 늑대문화>, <위대한 개츠비> 등이 있다.
스타리치북스는 또한, 캠브리지의 도서와 세이펜이 적용된 SES(Self-study English with Saypen)와 잉글리시몬스터의 유통 마케팅 독점 판매권을 가지고 있다. 현재 스타리치북스에서 출간된 도서들은 온·오프라인 서점뿐만 아니라 스타리치몰(www.starrichmall.co.kr)에서 구매가 가능하다.
전자신문인터넷 소성렬기자 hisabisa@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