숙취는 괴롭다. 전문가들은 음주를 한 뒤 최소 3~4일은 휴식을 취해야 숙취가 해소된다고 하지만, 사실 직장인들에게 이는 불가능한 일이다. 일주일에도 몇 번씩 크고 작은 술자리에 참석해야 하기 때문. 연속적인 음주는 피로를 누적시키고, 결국 면역력 저하까지 불러오게 된다.
이러한 직장인들의 애환 속에서 탄생한 것이 바로 숙취해소 음료다. 시중에 나온 숙취해소 음료 중 가장 널리 알려진 것은 헛개나무 추출물. 헛개나무 추출물은 혈중 알코올 농도를 낮추는 효능이 있어 직장인들이 많이 찾는다. 그런데 최근 헛개나무 추출물보다 음주에 더 좋은 효능이 있는 제품이 출시를 앞두고 있어 화제다.
(사)미역다시마전략식품사업단이 출시를 예고한 ‘리버파워’가 바로 그것이다. (사)미역다시마전략식품사업단은 기장산 미역과 다시마를 원료로 각종 건강보조식품을 제조하고 있는 사단법인이다. 사업단이 이번에 개발한 리버파워 역시 유산균발효다시마추출물을 주원료로 하고 있다.
리버파워의 뛰어난 간 손상 치유능력의 비밀은 유산균발효다시마추출물에 함유된 가바(GABA)라는 성분 때문이다. 가바는 뇌세포 활성화, 중성지방 감소, 간 기능 개선 등의 효과가 있는 신물질로, 연이은 술자리에 시달리는 직장인들의 부담을 줄여줄 것으로 보인다. 뿐만 아니라 리버파워에는 피로회복, 숙취해소에 좋은 전복 추출물도 함유돼 있다.
(사)미역다시마전략식품사업단 관계자는 "알코올성 간기능성 제품 중 마시는 제품은 찾기 힘든데, 리버파워는 드링크제로 간편하게 복용할 수 있다"라며, "특히 1회분씩 포장된 용기에는 간 기능 개선에 필수적인 분량이 모두 들어가 있어, 편의성과 맛, 효능을 모두 살린 제품"이라고 밝혔다.
리버파워는 (사)미역다시마전략식품사업단이 런칭한 브랜드 닥터해초를 통해 조만간 출시될 예정이며, 온라인 쇼핑몰 다시마몰(www.dasimamall.com)을 통해 구매할 수 있다. 제품은 파우치에 든 형태로 박스 채 판매된다. 한편 다시마몰에는 리버파워 외에도 다시마 젤리, 다시마 캐러멜, 다시마해초국수, 천연 조미료 등의 제품이 출시돼 있다.
이뉴스팀 e-news@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