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랜차이즈 창업 ‘쉐이크 포테이토’ 스몰비어 시장에 새바람

프랜차이즈 창업 ‘쉐이크 포테이토’ 스몰비어 시장에 새바람

예년보다 빨리 찾아온 더위에 창업시장이 분주하다. 특히 올 여름 예보된 무더위에 대비해 시원한 맥주를 앞세운 주류 창업 브랜드를 주목하는 이들이 많다.

이에 전문가들은 성수기를 앞두고 프랜차이즈 창업을 염두하고 있다면 해당 브랜드의 주력 메뉴를 유심히 살펴볼 필요가 있다고 조언하고 있다. 주점시장의 경우 주력 메뉴의 경쟁력이 창업이 성패를 좌우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



이러한 측면에서 최근 예비창업자들 사이에서 주목을 받는 프랜차이즈는 ‘쉐이크 포테이토’가 눈에 띈다. 차별화된 감자튀김을 주력으로 내세운 이 브랜드는 우수한 재배 환경을 가진 미국 아이다호에서 수확 및 제조, 가공을 거친 감자만을 사용하고 있다.

여기에 감자튀김에 3가지의 시즈닝, 버터맛, 치즈맛, 칠리맛을 쉐이킹하여 색다른 맛을 즐길 수 있는 방식으로 특허를 보유하고 있다는 점에서 남다른 경쟁력이 어필된다.

이러한 부분은 최근 각광 받는 스몰비어 시장에서도 새 바람을 일으켜 스몰비어의 단점을 보완하고 장점은 그대로 살린 미들비어로 평가 받고 있다.

실제 쉐이크 포테이토는 낮에는 커피전문점으로 밤에는 미들비어 PUB으로 운영이 가능하다. 특히 고급스러운 맛으로 유명한 에일 생맥주를 주 메뉴로 삼아 맥주마니아들의 이목을 끈다.

현재 쉐이크 포테이토는 ‘S-포테이토’라는 이름으로 전국 메가박스 일부 지점에 입점 돼 있으며 잠실 종합 운동장 메가박스 SNACK BAR에서는 2015년 신제품으로 통찡어를 출시했다.

또한 예비 창업자의 걱정과 고민을 덜어주기 위해 쉐이크 포테이토 본사는 성공 창업 프로그램으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업계에서는 이례적으로 창업 자금 100% 지원 과 무이자 대출 5000만원을 진행 중이여, 지원 프로그램은 최대 2억원까지 연리 3%로 대출이 가능하다. 또 1:1 맞춤 창업 상담과, 매장 견학, 시식 등 무료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http://www.shakepotato.com/)로 확인 가능하다.

이뉴스팀 e-news@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