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일아트가 대중화되면서 전문 네일리스트를 직업으로 희망하는 사람들도 점차 늘어나는 추세다. 보통 전문 네일리스트를 목표로 하는 이들은 국가 자격증 취득을 첫 번째 목표로 세우고, 전문 네일 학원을 찾는 모습이다. 물론 독학도 가능하지만, 이왕이면 전문적으로 배우려고 하는 것이다.
네일리스트를 꿈꾸는 A씨는 “전문 학원에 등록해 공부 시간과 전체적인 비용을 줄이려고 계획하고 있다”면서, “수 많은 네일 아카데미를 비교하고 세세하게 따져보는데도 한계가 있기 때문에 자격증 취득률이 높은 네일 학원을 우선 순위에 두고 있다”고 얘기했다.
이러한 분위기로 서울 강남구 신사동에 위치해 있는 네일 학원 ‘골든 뷰티 아카데미(www.goldenbeauty.co.kr)’이 많은 주목을 받고 있다. ‘골든 뷰티 아카데미’는 체계적인 1:1 담임지도 교육방식인 소수정예 운영제를 기반으로 높은 네일아트 국가 자격증 취득률을 자랑하고 있다.
2015년 1회 필기 합격률은 평균 합격률에 약 2배인 72.2%를 기록했으며, 1회 실기 합격률은 80%, 2회 필기합격률은 86.4%로 나타났다.
네일 아카데미 ‘골든 뷰티 아카데미’의 관계자는 “높은 합격률은 모두 수강생들의 피나는 노력이 있었기에 가능했던 일이다. 앞으로도 ‘골든 뷰티 아카데미’는 체계적인 커리큘럼을 바탕으로 많은 합격생을 배출하도록 노력하겠다”고 설명했다.
이어서 “자격증 취득뿐만 아니라 졸업생들의 취업 및 창업 등 향후 미래까지 지원하고 있다“라고 하면서, “전국 150여개의 실습매장을 통해 취업은 물론, 계열사인 네일샵 브랜드 ‘골든 네일’로 창업을 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고 덧붙였다.
5월 11일(월) 국가자격증 과정(월수금/오전오후반)이 개강해 운영 중이며, 12일(화)에는 속눈썹마스터과정(화목/오전반), 27일(수)에는 국가자격증 과정(월수금/오전오후반)을 개강한다. 개강을 앞두고 있다. 속눈썹마스터과정은 현재 네일리스트로 활동 중인 사람부터 타 뷰티 전문가들까지 많은 수강 문의를 하고 있다.
한편, ‘골든 뷰티 아카데미’에서는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특별한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5월 국가자격증 과정을 수강 등록한 수강생 전원에게 20만원 상당의 살롱용 고급 LED젤 램프 기기를 증정한다. 더불어 가족, 친구와 동시 등록 시 20만원 수강 장학혜택도 제공한다.
이뉴스팀 e-news@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