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IO biz+]파수닷컴, 데이터 시큐리리티 신 전략 발표

법제도 정비와 꾸준한 보안 투자에도 내부자 위협과 지능형지속위협(APT)으로 인한 정보 유출이 심각하다.

파수닷컴(대표 조규곤)은 13일 코엑스 인터컨티넨탈호텔에 열린 CIO 조찬세미나에서 데이터 시큐리티의 새로운 전략을 발표했다.

파수닷컴은 이번 세미나에서 지난달 말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린 세계 최대 보안콘퍼런스 RSA2015에서 제시한 글로벌 보안 트렌드를 소개했다. 공공, 금융, 기업 등 국내 시장 별 보안 현황을 살펴보고, 어떠한 사이버 위협에도 데이터를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는 ‘데이터 시큐리티 프레임워크(Data Security Framework)’와 함께 애플리케이션 보안 방향을 제시했다.

조규곤 대표는 “현재 우리의 보안전략은 20세기의 무기를 가지

조규곤 파수닷컴 대표가 새로운 데이터 시큐리티 전략을 발표 중이다.
조규곤 파수닷컴 대표가 새로운 데이터 시큐리티 전략을 발표 중이다.

고 21세기 위협에 대응하는 것과 같다”라며 “외부 경계를 강화하고 높이는 것으로는 진화하는 보안 위협에 대응하기 힘들다”고 말했다. 그는 “지켜야 할 핵심 자산인 데이터 자체에 더욱 집중하는 보안으로 생각을 전환해야 할 때”라고 말했다.

파수닷컴은 데이터 중심의 보안 방안인 파수 엔터프라이즈 DRM을 중심으로 보유한 모든 데이터를 탐지하여 예외 상황에 대한 보안의 빈틈을 방지하는 ‘파수 이 데이터 매니저’를 소개했다. 보안 리스크를 관리하는 ‘파수 리스크뷰’가 긴밀하게 연관돼 단계별로 보안을 강화하는 ‘파수 데이터 시큐리티 프레임워크’도 발표했다.

김인순기자 insoo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