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트북 한계 넘은 100% 트루컬러, 트루사운드!
[전자신문인터넷 소성렬기자] PC기업 MSI코리아(대표 공번서)는 비즈니스 엘리트와 디자이너, 영상·음향 등의 멀티미디어 전문직 종사자들에게 유용한 100% 트루컬러, 트루사운드 등의 프리미엄 시스템으로 설계된 노트북 ‘MSI 프레스티지 시리즈(PE60 2QE, PE60 2QD, PE70 2QE, PE70 2QD)’ 총 4종을 출시한다.
‘프레스티지 시리즈’는 ‘엘리트의 본질’이라는 모토로 멋스러운 부티크 패션을 떠올리는 실버 메탈릭 소재 외관에 백색광 백라이트 키보드로 고급스러운 마감, 스펙은 최신 4세대 인텔 쿼드 코어 프로세서, 엔비디아 지포스 GTX 950M / 960M GPU를 탑재한 고성능 장비로 무장했다.
가장 큰 특징은 100% sRGB트루컬러(True color), 나히믹(Nagimic) 기술의 선명하고 풍부한 사운드, 매트릭스 디스플레이 기술로 효율적인 작업이 가능하다는 것. 일과 엔터테인먼트 작업의 용도에 따라 15인치의 ‘PE60’, 17인치 ‘PE70’로 나뉘어 까다로운 비즈니스 엘리트와 섬세한 디자이너, 멀티미디어 종사자들을 타깃으로 선보인다.
노트북 모니터 컬러의 진화-실물 같은 100% sRGB 트루컬러
프레스티지 시리즈의 트루컬러 기능은 컬러 가시범위가 sRGB 100%로 뛰어난 색 재현성을 보장, 실물과 같이 생생한 색상표현이 가능하다. 사실 기존의 노트북은 촬영, 편집, 인쇄 과정에서 잠재적인 색상 왜곡이 있었다.
출력물이 노트북 모니터 색상과 달라 난감한 경우도 많던 것. 하지만 트루컬러는 왜곡된 색온도와 컬러 가시범위를 조정하고, 그레이 색상 레벨의 색에 대한 정확성을 보증한다. 노트북 속 이미지를 모바일, TV, 프린터 등 다른 장치로 옮겨도 동일한 트루 컬러 그대로 출력이 가능하다.
트루컬러의 6가지 기능키도 눈길. 기본키는 색상범위 100%의 ‘sRGB’ 키이지만 눈의 피로와 시력에 유해한 블루 라이트를 떨어뜨리는 ‘Anti-Blue’, 선과 단어의 선명도를 높이는 ‘Designer’, 생생한 영화에 적합한 ‘Movie’, 장시간 업무자를 위한 ‘Office’, 게임용으로 밝기를 높이는 ‘Gamer’ 키가 있어 사용자 시나리오에 따른 조절이 가능하다. 여기에 노트북 모니터는 178도까지 폭넓은 시야각을 지녀 눕거나 안거나 서있는 등 어느 각도에서나 선명하고 밝은 트루컬러의 색상을 즐길 수 있다.
노트북 음향의 한계 넘어-나히믹 사운드, 다인 오디오 스피커
컬러뿐 아니라 음향도 세계적인 기술을 적용해 노트북의 한계를 넘었다. 먼저 소리의 선명도가 필수인 군사, 항공시설 등 여러 산업분야에서 인정받은 ‘나히믹 사운드’를 적용, 360도 사운드에 아무리 작은 소리도 실제처럼 맑고 선명한 청취가 가능하다. 멀티미디어 음향 작업이나 게이밍을 즐길 때 최적인 나히믹 기술은 음성선명도와 노이즈 감소기능도 있어 채팅 등의 커뮤니케이션 시 마이크 품질을 향상시킨다.
글로벌 오디오 브랜드 ‘다인오디오’의 최상급 오디오 스피커 5 개와 2.1시스템을 프레스티지 노트북에 장착하기도 했다. 이는 별도의 스피커, 스피커 선을 구입할 필요없이 그 어떤 스테레오 소스도 현실적인 멀티채널 오디오로 변환, 리얼한 사운드와 몰입효과를 전하는 정통 오디오를 실현한다. 그밖에 ‘오디오 부스트’ 설계는 사운드 디테일 출력을 30% 이상 향상시켜 섬세한 청각경험이 가능하고 왜곡과 소음을 적게 해 각 음향의 세부적인 사항까지 재생해준다.
화면은 넓게 눈 피로 덜고–메트릭스 디스플레이, LCD 무반사 처리
디스플레이는 노트북 모니터를 포함, 총 3개의 매트릭스 디스플레이로 출력이 가능하다. 300% 넓어진 공간을 통해 다양한 작업을 화면상에 배치할 수 있으며 Full HD의 4배에 달하는 4K(3840x2160)의 초고해상도를 보유하고 있다. 시력을 보호하기도 한다. 모니터 표면의 반사를 막아주는 무반사 처리(논 글레어 Non-glare)를 적용하여 눈의 피로를 완화하고 읽기의 편안함을 증가시키는 것. 와이드한 스크린 뷰를 보면서도 반사를 최소화 해준다.
일러스트, 음향, 영상작업 등의 로딩이 길어지는 작업을 할 때 열감을 분산시키는 기능도 있다. 쿨러부스트3는 듀얼 배기팬과 양쪽 배기 모듈에 GPU 열을 분산하는 4 개의 열교를 갖는 고효율 냉각시스템을 지녀 고부하가 되는 멀티 응용 프로그램을 실행하는 동안에도 공기의 최대 크기로 이동하기 때문에 열감이 적다.
고급 데스크톱 성능을 휴대용 노트북으로–엔비디아 지포스, i7 프로세서
프레스티지 시리즈는 그래픽카드, 플랫폼, 키보드 성능의 품격도 지녔다. 먼저 엔비디아 지포스 GTX 960M / 950M의 GPU 그래픽카드는 정교하고 아름다운 삽화 디자인, 생생한 멀티미디어 엔터테인먼트 작업이 가능한 파워풀한 퍼포먼스를 지닌다. 최신 4 세대 쿼드 코어 i7 프로세서 플랫폼은 CPU와 CAD / CAM 설계 계산, 비디오 트랜스 코딩 등의 속도를 빠르게 만든다.
사용자의 키보드 작업시 나만의 쉽고 빠른 설정기능도 있다. 1개의 클릭에 최대 100개의 프로필을 설정, 각 프로파일은 84 이상의 매크로 키를 설정할 수 있어 효율적이다.
FN + F7 단축키 콤보를 누르면 전력 조절도 가능하다. 업무 집중력을 높이는 전력인 ‘SPORT’ 모드, 안정적인 업무를 위해 CPU및 소비전력을 제어하는 ‘COMPORT’, 배터리 수명을 길게 하는 ‘GREEN’ 모드로 전환할 수 있는 것. 그밖에 프레스티지 노트북 시리즈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MSI 홈페이지(http : //www.msi.com)에서 확인 할 수 있다.
전자신문인터넷 소성렬기자 hisabisa@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