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못난감자&치킨’, 소자본창업아이템 대세입증

‘못난감자&치킨’, 소자본창업아이템 대세입증

최근 2달동안 20여개의 가맹계약이 이어질 정도로 소자본술집창업 대세를 이끌고 있는 ‘못난감자&치킨’ 행보가 무섭다. 이 곳은 특색있는 아이템을 바탕으로 높은 매출을 검증시킨 것에 더해 파격적인 수익 시스템까지 구축하면서 예비창업자들에게 요즘 뜨는 창업아이템으로 큰 주목을 받고 있다. 하루 30~40통의 창업문의가 이어질 정도로 유망프랜차이즈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못난감자&치킨에 대해 창업 전문가들은 아래와 같은 다양한 원인을 인기비결로 꼽고 있다.

가맹점 ‘순수익률 50% 보장’하는 파격적인 수익 구조 마련



시장 조사에 따르면 스몰비어 및 호프집 프랜차이즈의 평균 수익률은 20%대로 나타나고 있다. 하지만, ‘못난감자’는 ‘가맹 순수익 50% 보장’ 이라는 파격적인 시스템을 제시하면서 예비 창업자들에게 큰 관심을 끌고 있다. ‘가맹점 최우선 정책’을 내세우는 ‘못난감자’는 직접물류를 통해 수년간 쌓아온 노하우와 유통구조를 바탕으로 본사의 유통마진을 최소화하고 이와 관련된 이익 구조를 가맹점들에게 최대한 안겨주면서 타 프랜차이즈들이 따라올 수 없는 시스템을 마련했다.

변두리 상권 12평 매장 평균 월 매출 5,000만원…높은 매출의 이유는?

동종업계의 전문가들은 못난감자의 특색 있는 아이템을 높은 매출의 첫 번째 이유로 꼽고 있다. 온 국민이 즐겨먹는 치킨을 다양한 연령층에 맞게 개발한 점이 자연스레 높은 수익성으로 이어졌다는 것이다. 실제 서로 비슷한 아이템들을 내놓던 스몰비어 및 호프집들의 성장세가 주춤한 사이, ‘못난감자&치킨’은 새롭게 개발한 ‘퐁듀치킨’ ‘허니버터포테이토칩’등이 주요 소비층인 20~30대의 마음을 사로잡아 각 지역별 맛집 및 데이트코스,회식장소까지 점유하며 입소문이 퍼졌다.

동종업계 최저 창업비용 3,000만원대의 파격적인 창업 혜택 부여

‘못난감자’의 본사는 현재 ‘희망창업자’를 선정하는 선착순 이벤트를 지원하고 있다. 선정된 희망창업자는 ‘가맹비 전액 면제’ ‘로열티 평생 면제’ 등의 혜택과 함께 ‘3천만원대’로 못난감자의 가맹창업이 가능하다. 넓은 매장을 통해 높은 매출 수익을 보장받고 싶다면 ‘5천만원대’로 20평대의 미들비어도 지원이 가능하다. 이 금액은 기존 스몰비어 및 호프집 프랜차이즈들의 평균 창업비용이 8천~1억원 정도로 형성 된다는 시장보고서를 보아도 가장 낮은 창업비용이다.

현재 유망 창업 아이템 못난감자&치킨은 ‘5천만원 무이자 대출’ 및 ‘인테리어 무료 업그레이드’의 파격적인 혜택까지 선착순으로 부여함과 동시에 블로그,페이스북 등 체계적인 마케팅 시스템까지 지원하고 있어 앞으로도 많은 문의가 이어질 전망이다. 단, 파격적인 혜택의 ‘희망창업자’는 다수의 창업자가 선정되어 5월 현재 7명만 선발이 가능하다. 이밖에 더욱 자세한 자세한 사항은 못난감자 고객센터(02-929-3082)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온라인뉴스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