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품 연구개발 기술 전문지 ‘프레그런스저널코리아’ 한국에 첫선

화장품 연구개발 기술 전문지 ‘프레그런스저널코리아’ 한국에 첫선

코스인, 5월 창간호 발간 일본···한국 최신 R&D 동향 집중 소개

[전자신문인터넷 소성렬기자] 일본과 우리나라 화장품 신기술, 신소재, 신원료, 연구개발 최신 트렌드를 분석한 전문 지식과 정보를 제공하는 전문 저널이 국내 뷰티 관련 최고의 퀄리티를 자랑하는 코스인(대표·발행인 길기우)을 통해 월간 형태로 발행된다.

프레그런스저널코리아는 코스인이 일본 최고의 화장품 연구개발 전문 잡지인 프레그런스저널사(대표이사 발행인 우노코이치)와 프레그런스저널(FRAGRANCE JOURNAL) 한국판 발행 계약에 따라 매월 10일 발행된다. 5월 창간호는 특집으로 일본 화장품 원료 기능을 주제로 총 17개 주제의 다양한 화장품 소재, 원료분야 연구논문을 다뤘다.

주요 내용은 천연 미네랄 클레이의 스킨케어 및 헤어케어 기능, 자외선 Blue Light 근적외선에서의 수용성 차단제로써 수분신형 레룸옥사이드의 효능 검증, 천연식물유 비자나무 종자 오일의 특성과 응용 등이다. 또 국내 특집 원고로 제주대학교 자연과학대학 이남호 교수, 액티브온 조윤기 대표의 연구논문이 편집돼 실렸다. 이밖에도 국내 화장품 R&D, 원료, 부자재, 대학 동향을 담은 뉴스앤뉴스, 중국 화장품 시리즈로 중국 브랜드 네이밍 비법과 함께 2015년 해외 화장품 미용 전시회 일정을 수록했다.

코스인 길기우 대표는 “프레그런스저널코리아는 화장품 연구개발, 화장품 OEM ODM, 원료, 부자재, 상품기획, 품질관리 담당자는 물론 전국 대학과 국공립 도서관, 지방자치단체 관계자들을 독자로 하는 한국판 화장품 연구개발 기술 전문 월간지라는 점에서 발간의 의미가 크다”면서 “이 저널이 화장품을 연구하는 기술진과 화장품 원료, 부자재, 임상기관 등 B2B 업계 관계자들의 정보교류, 연구개발 기술 향상을 위한 최고의 정보지로 자리매김하도록 완성도를 높이는데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프레그런스저널 한국판은 화장품 R&D 분야에서 우리나라 보다 앞선 일본의 수준 높은 향장품 기술자와 연구자들의 연구논문, 화장품 연구개발 최신 트렌드를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는 점에서 우리나라 화장품 B2B 업계 관계자들의 정보교류와 네트워크 형성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국내외 화장품 연구개발 논문과 화장품 원료, 부자재, 임상기관 관련 최신 동향과 정보를 신속하게 지면에 반영함으로써 상품기획, 품질관리 담당자들에게도 큰 도움이 될 전망이다. 매월 10일 발행되는 프레그런스저널코리아는 B5판형으로 총 200페이지며, 1만부를 제작한다. 구독료는 월 29,000원이며 연간구독료는 313,200원으로 10% 할인된 가격에 독자들에게 제공한다. 정기구독 문의; 02) 2068-3413. 이메일 문의; green3410@cosinkorea.com

소성렬기자 hisabisa@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