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비 신부, 얼굴 손 안대고 예뻐 보이는 방법은?

예비 신부, 얼굴 손 안대고 예뻐 보이는 방법은?

봄을 맞아 결혼을 앞둔 예비 신부들을 많이 마주하게 된다. 이들의 공통점은 결혼식 날짜는 다가오는데 정신없이 결혼 준비를 하다 보니 시간은 넉넉지 않고, 다이어트와 얼굴, 몸매 관리를 한다고 했지만 큰 만족을 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또 다른 공통점도 있다. 시간이 많지 않은 만큼 빠른 기간 내 확실한 효과를 보고 싶고, 안전하게 자연스러운 외모로 변화되길 바라는 반면 여러 해결책에 대한 막연한 두려움을 갖고 있다는 것이다. 소위 얼굴에 손 한 번 대보지 않은 예비 신부들에게 ‘아름다운 첫 경험’을 선사하기 위해 필자는 일명 보톡스, ‘보툴리눔 톡신’ 시술을 권장하고 있다.



보툴리눔 톡신은 근육을 마비시키는 역할을 하는데, 눈꼬리 주름, 미간 주름, 이마 주름 등 표정주름을 치료하는데 효과적이며, 팽팽하고 매끈한 피부 연출이 가능하다. 또한 음식을 씹을 때 사용되는 턱 근육(저작근)이 발달해 얼굴이 커 보이는 경우라면 보툴리눔 톡신 시술로도 쉽게 교정할 수 있다. 이 시술은 얼굴 측면뿐 아니라 정면에서도 볼 때 보다 작고 갸름하게 보이는 효과를 얻을 수 있다.

팔과 어깨가 드러나는 끈 없는 튜브 톱 웨딩드레스를 원하는 예비 신부도 큰 효과를 볼 수 있다. 목에서 어깨를 지나 견갑골까지 이어지는 근육을 ‘승모근’이라 한다. 잘못된 자세 등으로 인해 승모근이 발달하면 목이 짧고 굵어 보이며 남성적인 느낌이 들 수 있다. 이 부위에 보툴리눔 톡신 시술을 하면 승모근이 축소되어 목이 가늘고 길어 보이는 효과가 있다.

이처럼 ‘보툴리눔 톡신’ 시술은 예비 신부가 원하는 곳에 원하는 효과를 빠르고 안전하게 볼 수 있다. 더욱이 주름 치료부터 사각턱 교정, 승모근 축소 등 한 번에 시술이 가능한 편리함도 있다. 하지만 무턱대고 ‘보툴리눔 톡신’ 시술을 한다면 결혼을 앞두고 큰 낭패를 볼 수 있기 때문에 환자의 상태에 따라 정확한 시술을 할 수 있도록 경험이 많은 의사를 통해 시술을 받는 것이 중요하다.

리앤안성형클리닉 안준태 원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