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을 맞아 결혼을 앞둔 예비 신부들을 많이 마주하게 된다. 이들의 공통점은 결혼식 날짜는 다가오는데 정신없이 결혼 준비를 하다 보니 시간은 넉넉지 않고, 다이어트와 얼굴, 몸매 관리를 한다고 했지만 큰 만족을 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또 다른 공통점도 있다. 시간이 많지 않은 만큼 빠른 기간 내 확실한 효과를 보고 싶고, 안전하게 자연스러운 외모로 변화되길 바라는 반면 여러 해결책에 대한 막연한 두려움을 갖고 있다는 것이다. 소위 얼굴에 손 한 번 대보지 않은 예비 신부들에게 ‘아름다운 첫 경험’을 선사하기 위해 필자는 일명 보톡스, ‘보툴리눔 톡신’ 시술을 권장하고 있다.
보툴리눔 톡신은 근육을 마비시키는 역할을 하는데, 눈꼬리 주름, 미간 주름, 이마 주름 등 표정주름을 치료하는데 효과적이며, 팽팽하고 매끈한 피부 연출이 가능하다. 또한 음식을 씹을 때 사용되는 턱 근육(저작근)이 발달해 얼굴이 커 보이는 경우라면 보툴리눔 톡신 시술로도 쉽게 교정할 수 있다. 이 시술은 얼굴 측면뿐 아니라 정면에서도 볼 때 보다 작고 갸름하게 보이는 효과를 얻을 수 있다.
팔과 어깨가 드러나는 끈 없는 튜브 톱 웨딩드레스를 원하는 예비 신부도 큰 효과를 볼 수 있다. 목에서 어깨를 지나 견갑골까지 이어지는 근육을 ‘승모근’이라 한다. 잘못된 자세 등으로 인해 승모근이 발달하면 목이 짧고 굵어 보이며 남성적인 느낌이 들 수 있다. 이 부위에 보툴리눔 톡신 시술을 하면 승모근이 축소되어 목이 가늘고 길어 보이는 효과가 있다.
이처럼 ‘보툴리눔 톡신’ 시술은 예비 신부가 원하는 곳에 원하는 효과를 빠르고 안전하게 볼 수 있다. 더욱이 주름 치료부터 사각턱 교정, 승모근 축소 등 한 번에 시술이 가능한 편리함도 있다. 하지만 무턱대고 ‘보툴리눔 톡신’ 시술을 한다면 결혼을 앞두고 큰 낭패를 볼 수 있기 때문에 환자의 상태에 따라 정확한 시술을 할 수 있도록 경험이 많은 의사를 통해 시술을 받는 것이 중요하다.
리앤안성형클리닉 안준태 원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