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세교정용 건강제품 브랜드 닥터 코르셋(www.rf3.co.kr/)이 5월 19일 서울 강남구 역삼동 삼정호텔에서 열린 여성소비자가 뽑은 ‘2015 프리미엄브랜드 대상’ 시상식에서 의료기기(척추, 골반교정) 부문 대상을 받았다.
국민건강보험공단에 따르면 2010년 기준 디스크질환 환자 약 220만명. 이중 20~30대 환자는 약 42만 명으로 전체인원의 19%를 차지했고, 2011년 20~40대의 척추질환증가율이 전년대비 27.2%증가하며 해마다 약 27만 명씩 빠르게 증가해 대한민국 현대인들의 업무생산성과 일상생활 활동성을 떨어뜨리며 누구도 방심할 수 없는 사회문제로 확산되어 가는 추세다.
㈜두드림 크리에이티브에서 개발한 자세교정용 건강제품 닥터 코르셋(엄태호, 이지혜 공동대표)은 척추, 골반교정을 통한 척추질환의 치료와 사전예방의 훌륭한 대안이다. 두드림 크리에이티브에서 직접 개발한 제품으로 광고보다도 소비자들의 입소문으로 알려진 브랜드다. ‘입는 의료기’라는 새로운 콘셉트로 척추, 골반 교정특허기술을 통해 속옷처럼 편하게 입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런 편리성과 함께 닥터 코르셋은 현대인들의 나쁜 자세를 바르게 유지시켜 거북목, 디스크, 협착증 등 각종 척추질환을 사전에 예방하고, 활기찬 일상생활을 보장한다. 자세 교정뿐 아니라 바른 자세를 통한 주변 근육의 수축과 이완을 반복하게 해 몸 스스로의 근력 회복도 돕는 다양한 효능의 제품으로 여성 소비자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현재 닥터 코르셋은 18개 공식판매처인 ‘리폼 3.3.3. 비전센터’ 매장에서 제품체험부터 구매 이후의 철저한 건강관리 서비스까지 제공하며 소비자들과 끊임없이 소통하고 있다. 한편, 리폼 3.3.3. 비전센터는 가족창업과 지역 공동경영을 통한 창업비용의 부담과 리스크를 최소화하고 있다.
여성소비자가 뽑은 ‘2015프리미엄브랜드 대상’은 전통에만 의존하는 명품브랜드와는 달리 사회적 위상이나 특권 같은 질적인 가치뿐 아니라, 혁신을 지향하고 양적인 가치를 만족시킴으로써 소비자에게 구매 만족과 더불어 삶의 질을 높이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는 지표다.
한경비즈니스가 주최한 이번 행사는 만 20세 이상의 여성소비자 총 3,852명을 대상으로 가구, 헬스, 의류, 서비스 등 산업 전반에 걸친 162개 부문, 520개 기업, 158개 지자체 브랜드 선호도를 조사했으며, 최종 리서치 결과 55개 브랜드가 인증 받았다.
이뉴스팀 e-news@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