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세먼지는 심한 경우 폐를 망가뜨리고 피부 염증, 호흡기 질환, 심혈관 질환, 안구 질환, 피부 질환 등 각종 질병을 유발한다. 특히 2.5㎛ 이하의 미세먼지가 피부에 침투하면 알레르기와 트러블을 유발할 수 있어 미세먼지가 심한 날에는 좀 더 세심한 피부관리가 필요하다.
무엇보다 외출 후 꼼꼼한 세안으로 미세먼지들을 씻어내야 한다. 피부에 침투한 초 미세먼지는 피부 밖으로 배출돼야 할 피지 분비 기능을 방해해 피부 트러블을 유발하며 아토피 등 피부 알레르기를 일으킬 수 있기 때문이다.
또 이중, 삼중 세안으로 지친 피부에 자극을 더하기보다 유•수분 밸러스를 맞춰주는 부드러운 클렌저를 사용하고 미지근한 물로 씻어내는 것이 중요하다. 클렌저의 입자가 모공 속 깊숙이 침투할 수 있는 제형일 수록 꼼꼼한 세안이 이뤄진다.
무공해 피부 레시피로 알려진 에피소드의 클렌저 ‘리얼로즈 페이셜 클렌저’는 부드럽고 풍성한 거품으로 모공 속 노폐물을 제거하고 민감해진 피부를 진정시킨다. 또 건조해진 피부의 수분을 공급해 촉촉한 피부를 유지시켜준다.
리얼로즈 페이셜 클렌저는 제품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실제 장미 잎을 눈으로 확인 할 수 있으며 꽃잎이 피부에 직접 닿아 생기를 불어 넣어 준다.
저자극 성분으로 피부 표면의 노화된 각질을 부드럽게 제거하고 세안 후에는 신비롭고 이국적인 느낌의 장미꽃 잔향이 얼굴에 머물어 피부 휴식 효과를 준다.
에피소드 관계자는 “세안으로 황사와 스트레스에 지친 피부휴식효과까지 얻을 수 있어 미세먼지와 피부 노폐물로 고민을 갖고 있는 사람들에게 희소식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리얼로즈 페이셜 클렌저는 티몬에서 구입할 수 있다.
이뉴스팀 e-news@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