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카페‧지식인을 활용한 바이럴마케팅의 중요성은 갈수록 높아지고 있다. 소비자가 스마트폰으로 자사 상품 관련 키워드를 검색했을 때 검색창에 네이버 키워드광고나 파워링크가 나오는지, 카페‧블로그‧지식인 등 바이럴마케팅 영역이 나오는지, 사이트, 지도, 네이버 뉴스 등이 나오는지, 네이버 알고리즘이 어떻게 구성돼 있는지가 사업주들의 관심사가 된 지 오래다.
스마트폰을 통한 네이버 검색 시 많은 검색어에서 네이버 키워드광고나 파워링크 보다 네이버 블로그, 네이버 지식인, 네이버 카페 등의 바이럴마케팅 영역으로 구성된 통합영역이 더 상단에 노출됨 쉽게 확인할 수 있이며, 여기에 노출되기 위한 네이버 블로그마케팅, 네이버 카페마케팅, 네이버 지식인마케팅 등 바이럴마케팅에 대한 관심은 갈수록 커지고 있다.
국민의 80%가 스마트폰을 사용하고, 99%가 모바일로 정보를 검색하며, 52%가 모바일로 쇼핑, 결제를 하는 현 상황에서 사업에 성공하려면 모바일광고와 바이럴마케팅은 포기할 수 없는 영역이라는 것이 전문가들의 조언이다.
특히, 특정 지역과 관련이 깊은 사업을 하는 사업주라면 네이버 키워드 광고에서 모바일 영역 지역 설정이 안 된다는 특성을 감안하여, 네이버 키워드광고보다는 블로그마케팅과 카페마케팅 등 바이럴마케팅을 더 많이 고려해야 한다.
바이럴마케팅 전문기업 애포마케팅(http://www.01067660777.com/) 강성희 총괄본부장은 “스마트폰 활용 광고의 효율은, 모바일 환경에 맞는 키워드 설정과 운용에 달려 있다. 이와 더불어, 모바일에 최적화한 브랜드블로그나 모바일 홈페이지가 존재하다면 효율을 더 높일 수 있다”고 설명했다.
바이럴마케팅 전문기업 애포마케팅에서는 5월 한 달 동안, 선착순 10명에게 네이버 모두 제작을 30만원으로 할 수 있는 파격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네이버 모두 제작과 모바일 마케팅에 대한 전문 상담은 바이럴마케팅 전문 기업 애포마케팅(1599-6590)으로 하면 된다.
이뉴스팀 e-news@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