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종웅컴퍼니, ‘제1회 세종 반려동물 문화축제’ 개최

‘행복한 교감, 아름다운 추억, 함께하는 가족문화’

[전자신문인터넷 소성렬기자] 오는 30일부터 31일까지 양일 간 세종특별자치시 호수공원에서 ‘행복한 교감, 아름다운 추억, 함께 하는 가족문화’를 캐치 프레이즈로 ‘제1회 세종 반려동물 문화축제’가 개최된다. 이번 행사는 이웅종컴퍼니가 주관하며, 다인콘텐츠컴퍼니, 반려애수, LK기획, 이삭애견훈련소가 후원한다.

축제 기간 동안에는 ▲토크콘서트 ▲케니크로스 국제경기대회 ▲반려동물 음식 요리대회 ▲워터 플라잉독(반려견 다이빙 대회) ▲반려견 훈련 시범 ▲핸들러 자격검증시험 ▲아트 미용대회 등의 다양한 행사가 펼쳐질 예정이며, 이외에도 행사장을 찾은 관객들을 위해 ▲집 만들기 체험 ▲비누 만들기 체험 ▲캐리커쳐 체험 ▲페이스 페인팅 등의 다양한 체험 행사도 준비 돼있다.

특히 주요 프로그램들 중 반려동물 수영대회(한국 Dog 워터플라잉 대회)는 전국 최초로 개최되는 행사이며, 당일 참가한 관람객들의 눈길을 끌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주최측에 따르면, 반려견 동반 가구가 1천만 이상으로 추산되는 현대에 들어 최근 반려동물 시장은 지난 2014년 4월 조사 결과 4조원 규모로 추정되고 있으며, 오는 2020년에는 6조~10조 규모로 시장이 더욱 확대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행사를 주관하는 이웅종컴퍼니는 이와 관련해 “반려동물 시장 및 수요가 규모를 더해가는 현 추세에 대응함과 동시에, 반려동물에 대한 인식 변화와 반려동물 동반 관광 인프라 확대에도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세종시는 이번 행사가 지역의 관광 인프라를 활용, 홍보와 매출 증대 등 신규 수익 사업을 창출하고 이를 통해 지역 주민들의 일자리 창출과 경제 발전에도 이바지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축제에서 치러지는 행사에는 반려견을 키우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참여 할 수 있으며(소형견, 대형견 구분) 문의 및 접수는 이웅종컴퍼니(031-294-5236)를 통해 할 수 있다.

소성렬기자 hisabisa@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