침대에서 할 수 있는 운동
침대에서 할 수 있는 운동이 공개돼 바쁜 현대인들의 관심을 끈다.
미국 건강지 `헬스`는 하루 5분정도만 투자하면 할 수 있는 `침대 위에서 할 수 있는 몇 가지 운동`을 소개했다.
첫번째는 다리 들어올리기다. 누워서 할 수 있는 가장 흔한 운동 중 하나인 다리 들어올리기는 복부를 단련시키는 운동 중 하나다. 흔히 `레그 레이즈`라고 불리는 다리 들어올리기 운동은 몸통과 다리가 직각에 이를 정도로 충분히 다리를 올렸다가 서서히 내린다. 다리를 내릴 때는 바닥에 완전히 닿기 직전까지 내린 후 다시 들어올려야 한다. 이 동작을 1분간 반복하면 된다.
두번째는 다리 교차하기다. 들어올리기와 마찬가지로 똑바로 누운 상태에서 손바닥으로 바닥을 짚고 두 다리를 편 다음 침대에서 15~25㎝ 정도 떨어지도록 들어올린다. 이 상태에서 오른쪽 발뒤꿈치가 왼쪽 발가락 위로 올라가도록 다리를 옮긴다. 이처럼 양쪽 다리를 교차하는 동작을 1분간 반복한다.
세번째는 엉덩이 들어올리기다. 엉덩이 들어올리기는 등을 바닥에 대고 누운 상태에서 무릎을 구부려 발바닥이 침대에 닿도록 놓고 손바닥으로 바닥을 짚은 상태에서 엉덩이를 한껏 들어 올리면 `브릿지 자세`를 완성할 수 있다.
네번째는 베개 주고받기다. 똑바로 누운 상태에서 양손으로 베개를 들고 머리 위로 올린다. 윗몸일으키기를 하듯 상체를 일으키는데 이때 양쪽 무릎도 가슴 쪽으로 끌어당긴다. 이 동작을 1분간 반복한다.
마지막으로 TV 채널 변경하기다. 늦은 저녁이면 침대 머리맡에 리모컨을 두고 TV를 보게 된다. 이때 채널을 변경하듯 상체를 들어 리모콘을 든 팔을 앞으로 쭉 뻗는다. 상체를 다시 뒤로 젖힌 다음 리모컨을 든 손을 바꿔 다시 상체를 일으킨다. 이 운동은 전신을 사용할 수 있어 온몸운동으로 유명하다.
한편 침대에서 할 수 있는 운동에 누리꾼들은 "침대에서 할 수 있는 운동, 오늘부터 해봐야지", "침대에서 할 수 있는 운동, 매번 운동하려는데 안되네","침대에서 할 수 있는 운동, 이러다 내년 목표도 다이어트" 등의 반응을 보였다.
조정혜 기자 life@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