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터치펜 전문기업 하이텍코이라는 정전식 스타일러스 펜 ‘이터치펜(eTouch Pen)’과 아이디어 디자인 브랜드 ‘보고다(BOGDOA)’를 선보인다.
이터치펜은 정전식 터치 패널을 갖춘 스마트폰과 스마트 패드에서 사용하는 제품이다. 정확한 문자 입력·필기 인식·그림 그리기·게임 등을 편리하게 할 수 있다.
독자 기술로 특허 받은 SWCNT(Single Welled Carbon Nano Tube) 탄소섬유 팁은 20g 이하 압력에서 부드럽고 정확한 터치 인식이 가능하다. 150그램 하중으로 문자 입력, 드래그, 필기 인식 등은 100만 회 이상 허용한다.
기존 저가 실리콘 고무팁에 비해 10배 이상 내구성을 가지고 있다. 강화유리와 마찰계수가 적어 미끄러지듯 부드럽게 써지는 것이 특징이다. 팁사이즈는 범용으로 사용가능한 ‘8mm’, ‘6.5mm’ 시리즈와 최신 안드로이드 기종에 특화된 ‘3.5mm’, ‘2.5mm’ 미세한 팁 시리즈가 있다.
하이텍코리아는 10년간 쌓아온 기술력을 국내외에서 인정받았다. 현재 파나소닉, 후지쯔, 샤프, 삼성 등 글로벌 유수기업에 공급한다. 지난해에는 100만불 수출의 탑과 수출 유공자 표창도 수상했다.
지난해부터 디자인을 강화한 브랜드 ‘BOGODA’를 론칭하고 상품 확대를 위한 투자를 진행 중이다. 보고다 브랜드로는 다용도 미니 거치대 ‘Tri-Dock’과 볼펜과 터치펜이 결합된 ‘데스크용 스탠딩-펜’이 있다. 양면 부착가이드가 포함돼 누구나 쉽게 부착할 수 있는 강화유리 부착킷 ‘EZ-FIT도 있다.
윤대원기자 yun1972@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