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다시 보기’ 기능으로 게임 재미 선사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다시 보기’ 기능으로 게임 재미 선사

[전자신문인터넷 소성렬기자]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20일 오픈 베타 테스트를 시작한 무료 온라인 팀전 게임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히어로즈)’의 ‘다시 보기’ 기능을 ‘히어로즈’의 게임을 읽고 새로운 전략을 만들 수 있는 좋은 방법 중 하나로 소개했다.

‘히어로즈’가 제공하고 있는 다시 보기 기능은 단순히 자신이 플레이 했던 게임을 재생하는 것을 넘어 게임의 진행 과정은 물론 전투 간 발생했던 운영상의 문제점들을 꼼꼼하게 확인할 수 있도록 다양한 기능을 포함하고 있다.

특히 아군의 게임 진행 방식은 물론, 상대방 팀의 게임 운영 방식도 함께 살펴볼 수 있으며, 저용량의 파일로 손쉽게 재생할 수 있어 언제든지 다시 보기를 함께 공유하고 감상할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다시 보기 페이지에 들어가면 일자별로 그 동안 본인이 치렀던 전투 목록들을 확인할 수 있으며, 각각의 전투 목록에는 총 전투 시간, 양팀의 영웅 및 영웅을 선택했던 플레이어도 함께 표시되어 있다. 게임 재생 화면에 들어가면 본인이 선택했던 영웅뿐 아니라 적 팀을 포함해 전투에 참여한 모든 영웅들의 움직임을 세부적으로 확인할 수 있고 화면 상단에 각 영웅들의 체력, 양 팀의 영웅 처치 수, 남은 요새의 숫자가 항상 표시되어 전투의 유불리를 항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다시 보기에서는 시간대별 영웅들의 특성 선택과 함께 궁극기 사용에 따른 대기 시간까지 전부 확인할 수 있어 전투의 주요 국면별로 영웅별 기술 및 특성 트리의 면밀한 분석이 가능하다. 이를 통해 영웅별 조합에 따른 팀의 전투력 측정은 물론 기술이 사용된 시간대 분석 등 경기에 대한 다양한 의견 개진이 가능해, 플레이어들에게 색다른 재미를 선사한다.

아울러 우측 하단에 있는 표식은 미니맵을 통해 전장의 특정 위치에 표시를 할 수 있도록 한 기능으로 특히 e스포츠 경기에서의 게임 분석, 플레이어들의 팀 전략 분석 등 다양한 용도로 활용될 수 있다.

소성렬기자 hisabisa@etnews.com